AK플라자, 집에서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보내기 위한 행사 제안

0
195

AK플라자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야외 활동이 제한됨에 따라 올해 크리스마스 연휴를 집에서 즐기기 위한 뜻깊고 재밌는 행사를 준비했다.

먼저 12월 18일부터 27일까지 10일간 국제 구호 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과 손잡고 아동 보호를 위한 ‘신생아 살리기’와 ‘골든타임 세이버’ 캠페인을 진행한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은 ‘신생아 살리기 캠페인’은 임신부터 신생아의 생존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시기인 생후 4주 이내에 예방과 치료가 가능한 질병이나 그 외의 원인으로 숨지는 신생아와 산모를 살리고자 2007년부터 시작됐으며, 일명 ‘모자 뜨기 캠페인’으로 잘 알려져 있다.

24일까지 AK플라자를 방문해 뜨개질 키트를 수령 후 직접 털모자를 만들어 27일까지 재내점하여 모자를 기부하면 기념품을 증정하며, 기부된 모자는 신생아의 생존이 취약한 국가에 전달된다.

12월 19~20일, 25일 3일간은 ‘골든타임 세이버’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골든타임 세이버’는 지진, 태풍, 전쟁 등 재난 발생 시 가장 중요한 골든타임 72시간 이내에 SNS로 긴급구호 소식을 공유하는 캠페인으로 SNS 계정을 가졌다면 누구나 재능 기부자로 동참할 수 있다. AK플라자에 설치된 빨간 전화부스에서 영상 시청 후 QR코드 스캔 후 신청하면 참여도에 따라 리플렉터 스트랩, 핸드폰 스트랩, 데일리 숄더백이 증정된다.

한편, 집콕족을 위한 AK플라자 수제 맥주도 한정 판매한다. 올 8월 백화점 최초로 수제 맥주를 제작해 반응이 뜨거웠던 ‘너에게 붓는다’ 맥주가 2탄으로 돌아왔다. 안도현 시인 작품 `너에게 묻는다` 패러디하고, 브루어리 전문 브랜드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와 협업해 기획한 맥주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산타 캐릭터로 맥주 디자인을 구성하였으며, 휴대성과 자연 친화적인 패키지 또한 눈길을 끈다. 이 맥주는 12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분당점 1층 6번 게이트에서, 수원점과 평택점은 식품관에서 선착순 한정으로 저렴하게 판매한다.

AK플라자 관계자는 “이번 크리스마스 행사는 사회적 거리 두기 지침 준수와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기획에 고려하였고, 아동보호 캠페인과 같은 의미 있는 활동을 통한 선한 영향력으로 더욱더 따뜻한 크리스마스가 되고자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