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와 SSG닷컴, 올 설 역대 사전예약 최대 매출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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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설, 프리미엄 선물세트의 활약으로 설 사전예약 매출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마트와 SSG닷컴이 올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설 사전예약 기간 대비 이마트는 53%, SSG닷컴은 97.1%가량 세트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 설 사전예약 매출은 역대 설 사전예약 기간 중 최고치여서 눈길을 끈다. 비교 기간은 20.12.24(목) – 21.1.28(목)로 과거  19.12.5(목) – 20.1.9(목)의 36일간 대비다.

사전예약기간 동안 이마트와 SSG닷컴의 설 선물세트가 매출 호조를 보인 이유는 10만원 이상 가격대의 세트가 큰 매출 신장을 기록, 전체 선물세트 매출 상승을 이끌어 낸 것으로 분석된다.

먼저, 20만원 이상 가격대의 프리미엄 세트 매출이 크게 늘었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명절 분위기가 확산되면서, 직접 찾아 뵙지 못하는 대신, 고가의 선물을 보내드리려는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언택트 설날이 예상되어 귀성여비가 줄어든 만큼, 그 비용이 선물세트에 반영되는 것으로도 해석될 수 있다.

이마트가 20년 12월 24일(목)부터 21년 1월 28일(목)까지 36일간 선물세트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만원 이상의 프리미엄 선물세트 매출이 작년 설 동기간 대비 79.8% 신장하며 프리미엄 세트의 강세를 입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 역시 20만원 이상 세트가 212.8% 신장하며, 전체 선물세트 매출 신장을 이끌어 냈다.

이마트는 프리미엄 세트가 강세임을 사전에 인지, 올 설 프리미엄 선물세트 물량을 늘렸다. 이마트 굴비세트 중 인기가 많은 명품골드 참굴비 1호와 명품골드 영광 참굴비 2호 물량을 약 20%가량 늘렸다.

피코크 횡성축협한우1++갈비세트, 피코크 횡성축협한우1++ 구이 2호 세트 등 30만원 이상의 프리미엄 축산세트 역시 준비량을 지난해 설보다 30%가량 늘렸다.  행사카드는 이마트e, 삼성, KB국민, 신한, 현대, 비씨, NH농협, 우리, 하나, IBK기업, 씨티, 전북은행, SC은행이마트카드이다.

또한, 농수축산물 선물세트 한도 상향에 따라, 10-20만원 가격대의 신선 세트들이 인기를 끌었다. 올해 설, 농축수산물 선물 상한액이 20만원으로 조정되면서, 10만원-20만원대 신선 선물세트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이다.

10-20만원 세트가 주로 포진되어 있는 이마트 인삼, 더덕 등 채소 세트의 경우 작년 대비 678.8%가량 매출이 증가했다. 축산 우육 세트도 25.9%가량 매출이 증가했으며, 굴비 등 수산 세트의 경우 92.1%라는 고신장을 기록하기도 했다.

SSG닷컴 역시 10~20만원대 신선식품 세트 판매가 크게 늘었다. 10-20만원 가격대의 과일 세트는 전년 대비 253%, 수산 세트는 212.6%, 정육 세트는 277.8% 신장 하는 등 10-20만원대 신선 세트가 큰 폭으로 매출이 늘었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 담당은 “프리미엄 세트 매출 호조와 농수축산물 선물 한도 완화로 사전 예약 선물세트 매출이 크게 증가한 가운데, 언택트 설 문화로 본 세트 때도 그 분위기를 이어나갈 것”이라며, “선물세트 본 판매에서도 많은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양질의 선물세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마트와 SSG닷컴은 이번 주부터 설 선물세트 본 판매를 시작한다. 2월 1일(월)로 사전예약 판매를 종료하고, 2월 2일(화)부터 전국 점포에서 본격적으로 선물세트 판매에 나선다.

이마트는 본 세트 판매를 위해 신선세트뿐 아니라 가공, 생활세트 등 총 1,000여 종이 넘는 선물세트를 준비했으며, 행사카드로 구매 시 금액대별 최대 50만원 상품권 증정 또는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