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웨어 전문기업 그리티(GRITEE, Inc.)는 자사 인기 언더웨어 브랜드 ‘감탄브라’가 지난 7월 한 달 동안 약 37억 원의 매출을 달성해, 런칭 이래 월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감탄브라’의 공식 온라인몰은 지난해 8월 에코마케팅과의 협업 개시 이후 1년 만에 회원 수 14만 명 이상을 확보해 나가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또 지난 3월 매출 10억 원 돌파를 기점으로 꾸준히 성장을 거듭한 끝에 이번 7월 매출로 약 37억 원을 달성했다. 이는 일 매출 기준으로 1억 2천만 원이 넘는 것으로 가히 ‘역대급 실적’이라 할 수 있는 성과다.
특히 7월 한 달간 감탄브라의 베스트셀러 ‘감탄브라(라이크라X인견) – 스트랩V넥 브라 3종 (패드일체형)’이 전체 매출의 64.4%를 차지할 만큼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감탄브라의 ‘[라이크라X인견]’ 라인은 2022 여름 시즌을 겨냥한 신상으로, 탄력 있는 프리미엄 라이크라 소재에 가볍고 시원한 인견을 더해 한여름에도 하루 종일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는 착용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감탄브라(라이크라X인견) – 스트랩V넥 브라 3종 (패드일체형)’의 경우, 어깨 끈이 얇고 브라 안감에 매끄럽고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선사하는 물방울 모양의 볼륨 패드가 고정되어 있어 여름 철 잦은 세탁 및 관리에 용이해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또한 최근 감탄브라는 국내 이너웨어 업계 최초로 독일 더마테스트 사(社)의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라이크라X인견’ 라인에 적용된 ‘인견 쉘론’ 소재를 비롯해 ‘모달’, ‘나일론’, ‘폴리에스테르’ 총 4가지 원단이 독일 더마테스트 사(社)의 엑셀런트 오리지널 등급을 받았다. 더마테스트는 1978년 설립된 독일 최초 피부과학연구소로 인증 획득을 위한 테스트 과정이 엄격하고 까다롭다고 알려져 있어 세계적으로 높은 공신력을 지니고 있다.
그리티 사업본부 장성민 총괄본부장은 “’내 몸 긍정주의’ 트렌드 열풍으로 인기를 쌓아온 ‘감탄브라’는 신규 프리미엄 원단 개발 및 고객 피드백을 반영해 매 시즌마다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꾸준히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에코마케팅과의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발휘하며 감탄브라의 구매 연령층을 확대하였다“며, “그 결과 올 여름 시즌에 맞춰 선보인 ‘라이크라X인견’ 라인은 론칭 두 달 만에 리뷰 2천 건 이상이 달렸고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구매율도 더욱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국내 원단 및 이너웨어 업계 최초로 세계적으로 공신력을 지닌 더마테스트사의 인증 획득으로 소재에 대한 안전성과 신뢰도도 확보한 만큼 하반기에도 좋은 분위기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