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아웃도어스포츠산업협회, 국립공원공단 업무협약

아웃도어경제 활성화 및 올바른 국립공원 탐방문화 조성을 위한 협약

0
47
사진 좌측부터 강태수 전무(블랙야크), 강충호 사업부장(효성티앤씨), 김성희 이사(트렉스타), 채수훈 전무(한국아웃도어스포츠산업협회), 신금식 대표(신티에스), 강유근 부회장(코베아), 강태선 회장(한국아웃도어스포츠산업협회), 권경업 이사장(국립공원공단), 김종완 본부장(국립공원공단), 김진광 처장(국립공원공단), 박진우 처장(국립공원공단), 문명근 처장(국립공원공단), 양해승 처장(국립공원공단), 이진철 부장(국립공원공단)

한국아웃도어스포츠산업협회(회장 강태선)는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이사장 권경업)과 아웃도어 경제 활성화와 올바른 국립공원 탐방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22일 서울 북한산스마트워크센터에서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아웃도어 산업의 지속 가능한 경쟁력을 통한 국가 경제 발전 및 국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협회의 비전과 생태건강·국민행복·안전중심이라는 공단의 핵심가치를 실현하고자 두 기관이 서로 힘을 모으고자 맺어졌다.

주요 내용으로는 국립공원자원 보전·보호 및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탐방문화 확산 활동 지원 및 후원 등반 및 국민 여가문화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등이다.

강태선 회장은 “이번 협약이 자연과 함께 발전하고 성장해 온 아웃도어, 스포츠 산업의 경제적 가치를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로 환원하여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라고 말하며, “협회와 공단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권경업 이사장은 “국립공원 탐방문화 확산을 통해 국민행복 증진과 아웃도어 경제 활성화에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협회는 국립공원공단과의 협력을 통해 각종 규제 완화 및 아웃도어라이프스타일 확산과 아웃도어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동의 노력과 힘을 모을 계획이다.

협약식에는 한국아웃도어스포츠산업협회 강태선 회장을 비롯하여 블랙야크, 코베아, 신티에스, 효성티앤씨, 트렉스타 등 업계 인사와 국립공원공단 권경업 이사장을 비롯한 공단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