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스타일(Kakao Style, 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입점 셀러들의 성장 지원을 위한 ‘직잭리본’ 프로그램을 공식 론칭한다.
지그재그는 매월 스토어만의 차별화된 감성과 높은 성장 가능성을 지닌 스토어 20곳을 ‘직잭리본’으로 선정, 스토어 미래 성장의 발판이 되어줄 다양한 지원 제도를 제공한다.
직잭리본으로 선정된 스토어에게는 매월 1회 진행되는 ‘이달의 직잭리본’ 프로모션 참여 기회를 제공하며, 스토어의 장기적인 성장을 목표로 쿠폰 설정, 상품 구성, 상품 옵션 관리 등 주요 상품의 구매 전환율 확대 및 충성 고객 확보를 위한 컨설팅도 지원한다.
지난 5월과 7월 두 차례에 걸친 시범 운영을 통해 직잭리본 프로그램의 즉각적인 성과도 확인했다. 7월 직잭리본으로 선정된 17개 스토어의 즐겨찾기 수 및 상품 찜 수는 전년 동기 대비 평균 2배 이상 급증했다. 또한 해당 프로모션 기간 직잭리본 스토어 거래액이 전년 대비 평균 54% 증가하는 등 고객 및 거래액 확대의 기폭제가 됐다.
스토어 ‘플랫퍼’는 직잭리본 선정 후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4배 이상 증가하는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5월 선정 스토어인 ‘페트리코어’는 전년 동기 대비 4배, 프로모션 직전 주와 비교했을 때는 2배 이상 높은 거래액을 기록했는데, 프로모션 종료 한 달 뒤인 6월까지도 기획전 직전 주 대비 1000% 이상의 거래액을 유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지그재그는 9월 직잭리본 스토어로 ‘더롯’, ‘코코앤유’, ‘에브리모닝’, ‘삐뽕언니’ 등 20곳을 선정하고, 오는 21일까지 ‘이달의 직잭리본’ 프로모션을 통해 집중 조명한다. 해당 프로모션에서는 스토어 상품에 적용 가능한 최대 30%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지그재그 단독 할인 상품 및 상품별 무료 배송 혜택도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9월 15일 스토어 ‘커먼유니크’의 ‘리도어 카라 집업 레더 자켓’을 시작으로 프로모션 기간 매일 저녁 6시 ‘0원 체험 쿠폰’ 이벤트도 진행한다. 저녁 6시에 공개되는 상품에 ‘찜’하기를 누르면 선착순으로 해당 상품에 대한 무료 체험 쿠폰을 제공한다. 고객은 인기 스토어의 최신 및 베스트셀러 상품을 무료로 입어볼 수 있고, 스토어는 신규 등록 상품에 대한 고객 리뷰를 빠르게 확보할 수 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직잭리본은 충분한 성장 요건을 갖춘 스토어들을 발굴, 미래 여성 패션 시장을 이끌 셀러로의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한 신규 프로그램”이라며 “단순 프로모션 운영뿐만 아니라 셀러들의 근본적이고 계속적인 성장을 돕기 위한 컨설팅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만큼, 셀러의 성장이 플랫폼의 성장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