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데커스 아웃도어(Deckers Outdoor)(대표 데이빗 파워스)에서 전개하고 있는 브랜드 호카(HOKA®)는 디자이너이자 디지털 크리에이터로 활동중인 니콜 맥라플린과 새로운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다양한 브랜드 캠페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2023년 11월부터 시작되는 이번 컬렉션은 니콜의 창의적인 패션 접근 방식을 호카의 상징적인 트레일 슈즈 제품에 적용하여 올해 10월에 출시된 신제품 마파테 쓰리2 (Mafate THREE2)에 대한 독특한 해석을 보여준다.기존 마파테 쓰리2에 대한 이러한 독특한 해석은 트레일 슈즈 본연의 주요 요소인 간편한 신발끈 조절기능과 압축 EVA 미드솔 사용을 유지하면서도 니콜의 감각적인 디자인이 가미된 점이 특징이다. 특히 후크 및 루프 부착장치와 입구 조절끈이 추가되어 물과 오염으로부터 발을 보호하는 4in1 게이터 시스템이 눈에 띈다. 아울러, 신발은 5개의 유틸리티 포켓, 공동 브랜드 레이블 및 벨크로 힐 스파이크로 마무리되어 새로운 트레일 슈즈의 기대작으로 각광받고 있다.
호카의 라이프스타일 슈즈 프로덕트 디렉터인 트래비스 와이즈먼은 이번 콜라보에 대해 기대감을 감추지 않았다. “지난 몇 년 동안 호카는 라이프스타일 슈즈 카테고리에서 영감을 주는 콜라보레이션을 지속해왔으며, 핵심 제품군 뿐만 아니라 라이프스타일 슈즈들도 다양하게 선보이며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특히 이 콜라보레이션은 우리의 최신 트레일 슈즈인 마파테 쓰리2의 탁월한 기술력과 니콜의 창의적인 디자인이 만나, 보다 완벽한 제품으로 탄생했습니다. 니콜과의 콜라보레이션은 호카가 트레일의 근본 가치를 존중하면서도, 잠재 고객의 니즈에 맞는 디자인을 선보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니콜 맥라플린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호카와의 협업을 통해 멀티 기능성 신발 디자인에 몰두할 수 있었으며 마파테 쓰리2 하이브리드는 모듈러 게이터를 부착하기에 완벽한 신발이었습니다. 호카 디자인 팀과 긴밀히 협업하여 아이디어를 현실로 구현하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이 신발은 여러 개의 포켓을 가지며 호카 브랜드의 퍼포먼스 미학과 저의 유머러스한 디자인 언어를 결합하여 탄생했습니다.”
또한, 이 콜라보레이션에는 니콜을 주인공으로 하는 ‘Humans of HOKA’ 영상과 호카 본사가 위치한 캘리포니아 남부지역에서 열리는 가족과 친구들을 위한 이벤트 및 니콜이 직접 촬영한 캠페인 이미지와 같은 다양한 컨텐츠가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