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네치킨, 글로벌 행보 순항 싱가포르 1호점 오픈

0
42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대표 정태용)이 지난 7일 싱가포르 1호점인 그레이트 월드(Great World)점을 오픈했다. 이로써 굽네치킨은 홍콩(7개), 중국(2개), 일본(5개), 마카오(2개), 말레이시아(1개), 베트남(2개), 호주(1개), 싱가포르(1개)에 진출해 총 8개 국가에 21개 매장을 늘려 나가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매장은 시내 중심부에 위치한 ‘그레이트 월드 시티(Great world city)’ 쇼핑몰 안에 입점했으며, 캐주얼 다이닝 콘셉트로 편안한 공간으로 꾸며진 총 42석 규모다. 해당 쇼핑몰은 다양한 현지 외식 브랜드들과 영화관 등의 상점이 입점해 있고, 한류를 좋아하는 현지인들이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이다.

굽네 싱가포르 1호점은 진출 비결은 ‘한국식 오븐구이 치킨’의 차별화된 메뉴와 ‘한국식 서비스’ 컨셉을 조합해 현지화 한 것이 주효하다. 오븐구이 치킨의 원조인 ‘굽네 오리지널’과 매운맛 치킨의 열풍을 이끌었던 ‘굽네 볼케이노’, 갈비 맛을 치킨으로 구현해 일품요리로 끌어올렸다는 평을 받고 있는 ‘굽네 갈비천왕’ 등을 치킨 메뉴로 구성해 현지에서 한국의 제대로 된 오븐구이 치킨을 맛볼 수 있게 했다.

뿐만 아니라, 현지 식문화를 반영해 치킨 메뉴별 판매 단위를 다양하게 구성하고, 한국에서 인기를 끈 치밥 등 한국식 식사 메뉴를 전략적으로 선보였다. 그리고 맥주와 치킨을 함께 먹는 치맥 트렌드를 반영해 한국식 주류 메뉴도 함께 구성했다.

기존 굽네치킨 해외 매장들이 현지 고객들의 발길을 모으며 나날이 성장하고 있는 만큼 이번 싱가포르 1호점의 성공에도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일례로 굽네치킨 베트남 호치민 1호점에서는 히트 메뉴 ‘굽네 UFO 퐁듀’를 발판으로 현지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자발적 바이럴이 일어나 높은 매출을 기록했고, 메뉴 인기에 힘입어 지속적으로 추가 입점 계획을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