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9월 22, 2025
Home미분류아이파크몰, 맛있고 깨끗하고 기분 좋은 '클린&세이프' 식음 환경 구축

아이파크몰, 맛있고 깨끗하고 기분 좋은 ‘클린&세이프’ 식음 환경 구축

HDC그룹 내 유통 전문 기업인 HDC아이파크몰이 F&B 매장의 철저한 위생관리 및 현장 중심 CS(Customer Service)로 고객 쇼핑 만족 100%에 도전 한다고 31일 밝혔다.

아이파크몰은 ‘맛’, ‘청결’, ‘친절’ 세 가지를 쇼핑만족도 핵심 3요소로 분류하고 이를 전담하는 “서비스 유닛(UNIT)”을 통해 고객접점 서비스 강화와 ‘맛있고, 깨끗하고, 기분 좋은’ <클린&세이프> 식음 환경 구축에 집중 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대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난 해 8월 태스크포스(TF)팀으로 발족했던 서비스 유닛(Unit)을 영업실 총괄 직할 부서로 재편하고 식품 안전 가이드라인 및 매뉴얼 제작과 고객만족 서비스 교육, 현장 코칭을 통한 인적 서비스 강화 등 아이파크몰 내 위생 및 서비스 품질 관리에 집중 하도록 했다.

아이파크몰은 대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고객과의 접점인 현장 직원들을 대상으로 VOC(voice of customer 고객의 소리) 기반 현장 코칭, 인적 서비스 강화 등의 교육을 정례화해 실시 한다.

지난 해 아이파크몰 F&B 매출은 전년 대비 50% 가량 신장 했으며, 올 해 2월에는 전년 동월 대비 71%의 신장률을 기록 하는 등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올 해 기준 F&B 매장 일 평균 방문 고객은 4만여 명에 달하며 한달 간 재방문율이 40%를 넘어선 만큼 F&B 매장 방문 경험이 쇼핑몰의 이미지로 직결 될 수 있는 주요한 요소로 급부상 한 것이다.

서비스 유닛은 코로나19 여파로 사회적으로 위생, 서비스, 품질 등에 관한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는 아이파크몰’이라는 인식 확산과 고객 재방문율을 높이기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관하는 ‘음식점 위생등급제’ 인증 획득을 적극 추진 중에 있다.

아이파크몰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관하는 ‘음식점 위생등급제’ 인증 획득을 적극 추진 중에 있다. 현재 아이파크몰 내 위생등급제 인증 매장은 총 56개로, ‘매우우수’ 등급 매장 50개, ‘우수’ 등급 매장 6개이며 전 매장 ‘매우우수’ 등급 인증을 위해 ‘우수’ 등급 매장 재심사 신청 및 미인증 매장 심사 접수를 진행 할 예정이다.

현재 아이파크몰 내 위생등급제 인증 매장은 총 56개로, ‘매우우수’ 등급 매장 50개,  ‘우수’ 등급 매장 6개이며 전 매장 ‘매우우수’ 등급 인증을 위해 ‘우수’ 등급 매장 재심사 신청 및 미인증 매장 심사 접수를 진행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서비스 유닛은 VIP고객 서비스 강화, 유아 휴게실 환경 개선 및 고객 편의 강화, VOC(voice of customer 고객의 소리) 기반 현장 코칭, 인적 서비스 강화 등을 통해 아이파크몰 이미지 제고의 선두 역할을 해나갈 계획이다.

한윤실 HDC아이파크몰 서비스 유닛 매니저는 “지난 1년간 아이파크몰이 새롭게 선보인 F&B 브랜드 수는 15개에 달할 정도로 F&B 브랜드의 트렌드 교체가 빠르게 진행 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매장의 위생 및 서비스 관리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라며 “‘맛’, ‘청결’, ‘친절’ 3가지 핵심 요소를 기반으로 안심하고 맛있게 먹고 기분 좋게 쇼핑을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쇼핑 만족도를 향상 시켜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