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2월 27, 2025
Home미분류할리스 여름 시즌 메뉴 인기 급상승, 더울수록 ‘빨간 맛’, ‘익숙한 맛’ 인기

할리스 여름 시즌 메뉴 인기 급상승, 더울수록 ‘빨간 맛’, ‘익숙한 맛’ 인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가 25일 자사 여름 시즌 메뉴를 분석한 여름 음료 트렌드를 밝혔다. 할리스가 제시한 올여름 메뉴 트렌드 키워드는 ‘빨간 맛’, ‘익숙한 맛’이었다.

매 시즌 다양한 과일을 활용한 음료와 디저트를 선보여 ‘과일맛집’이라는 수식어를 얻은 할리스는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메뉴를 통해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올해 여름에도 더운 날씨에 즐기기 좋은 제철 과일을 활용한 스무디와 여름철 대표 간식인 빙수 등 다채로운 메뉴를 선보였다.

할리스 고객 빅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르면 무더위가 기승을 부릴수록 소비자는 수분 보충에 도움을 주는 빨간 수박 음료와 전통적이고 익숙한 맛의 팥빙수를 찾는 경향을 보였다.

할리스 여름 스테디셀러 ‘수박 스무디’… 19년 첫 출시 이후 매년 사랑받는 ‘빨간 맛’

할리스 여름 시즌 음료 스무디 2종 이미지(사진제공=할리스)

한국의 여름철 대표 과일 수박 음료는 2010년대 중후반부터 등장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과일 고유의 맛을 그대로 구현한 수박 스무디는 여름철 대표 메뉴로 자리 잡았다. 할리스는 2019년부터 지속적으로 수박 스무디를 선보이고 있으며, 2021년부터 3년 연속 할리스 스무디 메뉴 중 판매량 1위를 차지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6월 할리스 여름 음료로 선보인 ‘수박 쿨러 스무디’는 7월 현재까지 논커피 부문 판매량 1위는 물론 핵심 소비층인 20-30대 소비자 선호 메뉴 1위를 차지했다. 또한 7월 판매량 기준 할리스 과일 스무디 메뉴 4종 중 40%의 판매 비중을 차지하였으며, 다른 스무디 대비 약 2배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

할리스 관계자는 “수박 본연의 맛을 구현하는 기술이 발달하고, 최근 폭염, 열대야 등 동남아 같은 무더위가 이어지면서 수분이 많은 수박 맛을 담은 음료가 매 여름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할리스 수박 쿨러 스무디는 수박 자체의 시원하고 달콤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음료로, 수박을 착즙해 만든 스무디를 수북이 쌓고 수박 모양 아이스크림을 얹어 달콤함을 더했다.

구관이 명관, 빙수의 정석 ‘눈꽃 팥빙수’가 인기!

할리스 빙수 2종 이미지(사진제공=할리스)

습하고 더운 여름 날씨가 이어지며 빙수를 즐기는 소비자도 급격히 증가했다. 할리스가 지난 5월 선보인 여름 빙수는 ‘눈꽃 팥빙수’, ‘애플망고 치즈케이크 빙수(애망빙)’ 2종으로, 7월 둘째 주 기준 전주 대비 각각 20%, 15%씩 판매량이 증가했다. 또한 클래식하고 익숙한 맛의 ‘눈꽃 팥빙수’는 3년 연속 할리스 빙수 부문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키며 꾸준한 인기를 자랑한다.

특히 본격적인 무더위가 이어지는 7-8월에는 눈꽃 팥빙수 판매 비중이 60%로 높아져 날씨가 더워질수록 빙수의 정석인 팥빙수를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연령대별로 10대와 20대 소비자는 프리미엄 빙수를 대표하는 애플망고 치즈케이크 빙수, 30대 이상 소비자는 눈꽃 팥빙수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할리스 관계자는 “초여름인 5-6월에는 팥빙수와 애망빙의 판매 비중이 비슷하다가 7-8월이 되면 팥빙수의 비중이 높아지는 추세를 볼 수 있다”며 “할리스는 소비 트렌드를 분석해 애플망고 치즈케이크 빙수와 같은 트렌디한 빙수뿐 아니라, 전통적인 팥빙수에 그래놀라, 바닐라 아이스크림 등 뉴트로 감성을 더한 눈꽃 팥빙수를 선보여 빙수 맛집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할리스 ‘눈꽃 팥빙수’는 우유 얼음 위에 국내산 단팥, 그래놀라, 콩고물을 토핑해 입안 가득 달콤함과 고소함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인절미를 토핑해 부드러운 풍미와 쫄깃한 식감을 더했다. ‘애플망고 치즈케이크 빙수’는 상큼달콤한 애플망고 베이스에 슬라이스한 망고 과육과 치즈 케이크 조각을 듬뿍 토핑했다. 바삭한 코코넛칩까지 어우러져 호텔 빙수 못지않은 고급스러운 맛을 선사한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