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0월 27, 2025
HomeDaily NewsF&B서울카페쇼, ‘2026 코리아 커피 챔피언십’ 11월 19일 코엑스서 개최

서울카페쇼, ‘2026 코리아 커피 챔피언십’ 11월 19일 코엑스서 개최

국내 최정상 바리스타들의 최고 자리에 오르기 위한 치열한 경쟁이 시작된다. 아시아 최초 커피 박람회로 시작해 글로벌 대표 커피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성장한 제24회 서울카페쇼(The 24th Seoul Int’l Café Show, 이하 서울카페쇼)가 오는 11월 19일 코엑스 전관에서 개최되는 가운데 ‘2026 코리아 커피 챔피언십(이하 코리아 커피 챔피언십)’이 동시에 개최된다.

이번 ‘코리아 커피 챔피언십’은 서울카페쇼의 주최사인 엑스포럼(대표 신현대)이 주최하고 스페셜티 커피협회 한국챕터(이하 SCA Korea)가 주관해 퍼플랜드와 코만단테 코리아가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해 22일까지 나흘동안 열린다.

올해의 ‘2026 코리아 커피 챔피언십’은 2026년 월드 커피 챔피언십에 출전할 단 한 명의 챔피언을 뽑는 행사로 코리아 내셔널 바리스타 챔피언십(이하 KNBC)과 코리아 브루어스컵(이하 KBrC)이 동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예선을 거쳐 선발된 전국 각지의 바리스타 및 전문가 약 120명이 출전해 오는 11월 19일부터 20일까지 예선전이 펼쳐지며, 11월 21일부터 22일 양일간 결선을 통해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참가자들은 자신만의 레시피와 기술을 무대 위에서 선보이며, 커피의 풍미와 창의성을 심사위원들에게 전달한다.

이번 ‘2026 코리아 커피 챔피언십’을 통해 분야별로 우승한 두 명의 챔피언은 2026년 6월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리는 ‘월드 오프 커피 브뤼셀(World of Coffee Brussels)’의 월드 브루어스 컵(이하 WBrC)와 10월 파나마(World of Coffee Panama)에서 열리는 WBC(World Barista Championship)에 각각 대한민국 대표로 출전하는 영예를 안게 된다.

올해 KBrC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 카페솔루션 브랜드 코만단테는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세심한 환경 조성과 공정한 운영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KNBC 타이틀 사인 퍼플랜드는 단순한 스폰서십을 넘어, 국내 커피 산업 전반의 성장과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와 협업을 이어오며 업계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이번 대회를 통해서도 후원사로서의 책임과 비전을 적극적으로 보여주며, 한국 커피 문화의 한 단계 도약을 이끌어 나갈 계획을 가지고 있다.

SCA Korea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단순히 기술을 겨루는 무대를 넘어, 한국 바리스타들의 열정과 창의성이 세계 무대로 이어지는 통로가 될 것”이라며 “참가자들이 보여줄 새로운 시도와 열정이 국내 커피 문화의 저변 확대에도 큰 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서울카페쇼는 오는 11월 19부터 22일까지 나흘동안 서울 삼성동 코엑스 전관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서울카페쇼 공식홈페이지와 네이버 등에서 예매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카페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