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댑트(대표 박정하)가 전개하는 K-이너뷰티 브랜드 푸드올로지(Foodology)가 일본 이커머스 플랫폼 큐텐재팬(Qoo10 Japan)의 올해 3분기 연속 ‘메가와리’ 행사에서 식품·서플리먼트 부문 전체 1위를 차지하며 일본 시장에서 K-이너뷰티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메가와리(Megawari)는 큐텐재팬이 분기별로 진행하는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으로, 일본 현지 소비자들의 참여도가 높아 브랜드 경쟁력과 시장 반응을 가늠할 수 있는 지표로 꼽힌다. 다양한 K-뷰티 및 K-이너뷰티 브랜드가 참여하는 가운데, 푸드올로지는 올해 1분기와 2분기에 이어 3분기(8월 31일~9월 12일) 연속 1위를 기록하며 압도적인 성장세를 입증했다.
특히 3분기 매출은 전분기(2분기) 대비 약 160% 수준으로 성장하며 꾸준한 상승 흐름을 이어가 일본 시장 내 K-이너뷰티 선도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 잡았다. 3분기 메가와리에서 푸드올로지의 최다 판매 제품은 ‘콜레올로지 컷팅 젤리’로 약 4만개가 판매됐으며, 일본 소비자들 사이 ‘다이어트 젤리’의 대명사로 불리고 있다. 식후 혈당 상승 억제와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상큼한 석류 농축액으로 맛까지 잡아 건강하고 즐거운 관리 루틴을 제안한다.
푸드올로지는 이러한 성과를 기반으로 일본 내 소비자 접점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콜레올로지 컷팅 젤리’는 일본 대형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인 로프트(LOFT)의 135개 매장에 입점해 있으며, 지난 8월에는 ‘콜레올로지 쾌변 젤리’를 추가 론칭해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돈키호테, 앳코스메(@cosme), 프라자, 웰시아 등 일본 주요 드럭스토어와 오프라인 유통 채널로 입점을 확대하며, 현지 시장 내 브랜드 입지를 한층 공고히 하고 있다.
푸드올로지 관계자는 “K-이너뷰티 대표 브랜드로서 맛있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헬시젤리가 일본 소비자들에게 트렌디한 웰니스 아이템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라며 “올해 3분기 연속 1위에 이어 4분기 메가와리에서도 1위 달성을 목표로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과 품질 혁신을 통해 일본 내 K-이너뷰티 No.1 브랜드로 성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푸드올로지는 일본 진출 첫해인 2024년부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현지 소비자들 사이에서 대표적인 K-이너뷰티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일본 닛케이 트렌디(Nikkei Trendy)는 ‘2025 일본 대히트 상품 예측’에서 푸드올로지를 대표적인 K-이너뷰티 브랜드로 소개하며, ‘섭취하는 한국 화장품’이 새로운 트렌드로 주목받을 것이라고 전망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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