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8월 17, 2025
Home미분류아크앤북, 패션과 서점이 만나는 이색 곽현주 패션쇼 열어

아크앤북, 패션과 서점이 만나는 이색 곽현주 패션쇼 열어

국내 최초 서점에서 선보이는 이색 패션쇼로 공간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뜨린 신선한 시도

리테일 공유 플랫폼 전문기업 ㈜오티디코퍼레이션(OTD Corporation, 대표 손창현)이 선보인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팅 서점 ‘아크앤북’이 지난 3일 곽현주 컬렉션과 함께 이색 콜라보 패션쇼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내 최초로 서점에서 선보이는 패션쇼로 공간이 가진 기능에 대한 시각적인 측면에서 고정적인 사고 방식을 깨뜨렸을 뿐 아니라, 책에서 얻은 아날로그적이면서도 자유로운 영감을 바탕으로 새로운 패션의 가치를 재 해석하여 눈길을 끌었다.

아크앤북과 콜라보로 선보인 이번 2019 F/W 곽현주 컬렉션은 ‘BOOK A READ’를 테마로 책을 통해서 느끼는 진심과 본질에 다가가는 역사와 유산에서 영감을 얻어 헤리티지 감성을 스트릿한 패션에 담아 그 이상의 가치를 표출하고자 했다.

이번 곽현주 컬렉션 2019 F/W 오프쇼에는 AOA, 에이핑크, 보이프렌드, 우주소녀, 예은, 배우 배누리, 방송인 김민규 등 다양한 셀러브리티가 참석했으며, 그 외에도 많은 초청객들의 높은 만족도와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며 성황리에 마무리지었다.

아크앤북은 지난 해 11월 첫 선을 보인 이후 서점 외에도 다양한 업계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는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팅 서점이다. ‘리딩테인먼트(Reading+Entertainment)’를 실현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책을 매개로 다양한 컬쳐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으며, 꼭 구매를 목적으로 방문하지 않아도 언제든지 자유롭게 휴식을 취하거나 즐기러 올 수 있는 편안한 공간으로 구성했다.

셀렉 다이닝 아케이드 ‘디스트릭트C’ 내에 입점 되어 독특하고 세련된 다수의 F&B 매장들과 유기적으로 연결된 되어 있다. 아케이드 중앙에 서점이 위치하고, 각각의 매장들은 하나의 서가로 구분되어 서점과 레스토랑의 경계를 없앤 오픈형으로 구성, 이를 통해 읽을거리, 볼거리와 더불어 먹거리까지 삼박자를 모두 갖춘 도심 속 이색적인 공간이다.

오티디코퍼레이션 손창현 대표는 “아크앤북은 초기 기획 단계부터 책을 사고 파는 목적성보다는 이러한 문화적 프로그램들을 통해 교류와 영감의 원천이 될 수 있는 장으로서 운영하고자 했던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아크앤북에서는 이번 패션쇼와 같이 이색적인 문화 행사들을 개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다양한 삶의 방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