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대표 조만호 조남성)의 감도 깊은 취향 셀렉트숍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성수동에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이구홈 성수 2호점’을 1월 30일(오늘) 열었다.
‘이구홈 성수 2호점’은 성수동 동연무장길 인근에 2개 층(2~3층), 약 169평(559㎡) 규모로 조성됐다. 2호점은 1호점 운영으로 고객 선호가 검증된 카테고리를 바탕으로 큐레이션을 넓히고, 2층 ‘푸드 팬트리(Food Pantry)’와 ‘RITUAL LOUNGE’ 등 신규 존을 더해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을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반려용품·욕실용품·푸드 등 신규 라인업을 추가해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구성으로 제안했다.

이번에 오픈한 2호점은 층별 카테고리를 명확히 분리해 ‘취향 만물상점’ 콘셉트를 입체적으로 구현했다. 특히 2층은 ‘푸드 팬트리(Food Pantry)’를 중심으로 베이커리·디저트부터 잼, 오일, 차·커피, 이너뷰티까지 F&B 카테고리를 추가 구성해 눈길을 끈다. 여기에 ‘RITUAL LOUNGE’ 존을 별도로 표기해 웰니스 관련 취향까지 확장한 점도 주목받고 있다.
또한 ‘RITUAL LOUNGE’ 존과 함께 2호점에서는 ‘운동’ 코너를 새롭게 마련하고 아르아율(AREAYUR)과 가네샤요가프랍스(GANESHA YOGA PROPS)를 입점시켰다. 이구홈 관계자는 “아르아율과 가네샤요가프랍스는 이구홈 성수(1호점)와 이구홈 더현대 서울에는 없는 라인업으로, 2호점 단독 구성을 이룬 브랜드”라고 설명했다.

3층은 실제 주방과 욕실을 쇼룸으로 구성한 공간으로 꾸며졌다. 방문객이 자신의 공간에 적용한 모습을 직관적으로 상상하며 구매로 이어지도록 설계한 점이 특징으로 꼽힌다. 현장에서는 식기류와 조명류, 욕실 쇼룸 영역에 고객이 몰리며 체류가 길어지는 모습이 나타났다.
또한 3층에는 조명과 오브제, 일부 문구류로 구성된 큐레이션이 마련됐다. 플레이모빌과 스티키 몬스터 랩(Sticky Monster Lab) 역시 29홈 성수 2호점에만 입점돼 있다.

오픈을 기념해 29CM는 ‘이구홈 에디션’을 선보였다. ‘퀸즈베리 도넛 하우스’ 협업 도넛은 ‘두바이 쫀득세트’와 ‘29CM HOME 세트’ 2종으로 구성됐다. 또한 ‘잼팟’과 ‘사브르’ 제품을 큐레이션한 선물세트 2종을 2호점에서 한정 수량 판매한다. 이구홈 관계자는 “협업 도넛은 2월 3일까지 판매한다”고 말했다.
또한 내달 15일까지 전 상품 2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매주 금·토·일에는 일부 인기 상품을 대상으로 최대 83% 할인하는 주말 한정 특가 이벤트도 진행한다.


![SSF샵-로고[1]](https://tnnews.co.kr/wp-content/uploads/2025/08/SSF샵-로고1-300x58.png)

![네이버볼로그[1]](https://tnnews.co.kr/wp-content/uploads/2025/08/네이버볼로그1-300x133.jpe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