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전문 온라인몰
PARTNERS INFOR
회사명: 버킷스토어
대표자명: 우혁주
업무 담당자: 심재경 / 02-6204-5417, [email protected]
https://www.bucketstore.com
버킷스토어가 ‘남다른 플랫폼’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타 플랫폼과 차별화 포인트는 크리스F&C의 D2C 자사몰로 론칭 후에 골프 패션 1위 버티컬 플랫폼으로 진화했다는 점이다. 현재는 아웃도어 스포츠 카테고리까지 확장된 라이프 스타일 온라인몰로 성장 중이다.
단순 패션이 아닌 골프클럽 자전거 캠핑 휘트니스까지 다양한 스포츠 카테고리도 만날 수 있다. 현재 메인 연령대는 30~50대 여성 고객으로 올 들어 아웃도어와 스포츠 브랜드 카테고리 확장과 함께 영 고객층 비율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또한 다양한 B2B 협업 제휴 연동을 통해(카카오, 골프존, 롯데 멤버스) 버킷스토어와 연관성이 높은 고객 데이터를 추출해 제휴 마케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2023년도에는 50개 브랜드를 유치했으며, 올해는 몰 콘셉트에 맞는 브랜드를 엄선해 120개 브랜드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올해 버킷스토어는 감도 높은 충성고객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건강한 야외활동을 응원하고, 그에 맞는 제품과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이 업그레이드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구축할 방침이다.
5년 후의 버킷스토어의 포트폴리오는 골프와 레저, 스포츠 부문에서 온라인 쇼핑몰을 떠올릴 때, 버킷스토어가 바로 연상 될 수 있도록 라이프 스타일 전문몰로 성장시켜 나갈 전략이다.
차별화된 콘텐츠로 NO.1플랫폼 목표

버킷스토어는 종합몰 전환을 위한 첫 번째 단계로 ‘골프레저 전문몰’ 콘셉트로 정하고, 10년 이상 골프 전문몰로 운영하며 축적해온 노하우와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골프부터 스포츠, 아웃도어까지 다양한 카테고리를 흡수할 전략입니다.
골프의 경우, 어패럴 뿐만 아니라 클럽, 용품까지 확대하고, 아웃도어는 직수입 프리미엄 아웃도어, 캠핑 브랜드를 유치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만들어 나갈 생각입니다. 또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와 휘트니스, 자전거 카테고리까지 포함시킬 구상도 가지고 있습니다.
버킷스토어에서는 현재 자사 브랜드 뿐만 아니라 80개의 골프웨어 브랜드와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를 만날 수 있으며, 올해까지 더욱 다양한 브랜드를 구축할 계획입니다.
소비자들과의 친근감을 높이기 위해 스포츠 패션 관련 룩북을 주 단위로 업데이트하는 등 다른 온라인몰에서는 볼 수 없는 차별화되는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여나갈 예정입니다
* 버킷스토어는?
버킷스토어는 크리스에프앤씨의 온라인사업부(구 크리스몰)로 시작해, 지난 2022년 5월 이커머스 사업 확장을 위해 독립 법인으로 설립했다. 크리스에프앤씨는 1998년 핑 골프웨어 론칭을 시작으로 골프웨어에서 용품까지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중견 기업이다.
버킷스토어(구 크리스몰)는 현재 골프 패션 종합몰로 거듭나면서 2023년도 매출 640억원을 기록하는 등 빠르게 성장 중이다. 현재 회원수는 37만명으로 40대 여성 고객 비중이 높다. 또한 최근 1년 활성화 회원 기준 58%가 구매했으며, 구매자 중 44%가 2회 이상 재 구매하여 명품 카테고리 고객 수준의 재 구매율을 나타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