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9월 26, 2025
HomeDaily NewsLifestyle수이(Sui), 티오더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결제 시스템 혁신 이끈다'

수이(Sui), 티오더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결제 시스템 혁신 이끈다’

블록체인 플랫폼 수이(Sui)가 국내 대표 테이블오더 플랫폼 티오더(t’order)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한국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수이는 25일 서울 성수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플랫폼의 핵심 기술과 최근 성과, 그리고 티오더와의 협력 계획을 공식 발표했다. 이번 행사에는 미스틴랩스(Mysten Labs)의 공동창업자이자 최고제품책임자(CPO)인 아데니이 아비오둔(Adeniyi Abiodun)이 발표자로 나서 수이의 혁신적 기술 구조와 글로벌 성장세를 직접 소개했다.

25일(목) 서울 성수동에서 수이 빌더 하우스 APAC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사진 = 수이 제공)

아비오둔 CPO는 “수이는 오브젝트 중심 설계(Object Centric Design), 프로그래머블 트랜잭션 블록(PTB), 글로벌 합의 시스템, 횡적 확장성(Horizontal Scalability) 등 혁신적 구조를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수이는 자체 프로그래밍 언어 ‘Move’를 기반으로 안전한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과 강력한 계정·트랜잭션 관리, 추상화와 접근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수평 확장 구조와 평균 400ms의 초저지연 결제 성능을 바탕으로 현재까지 전 세계 110억 건 이상의 거래를 처리하며 빠른 생태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5일(목) 서울 성수동에서 열린 수이 빌더 하우스 APAC 기자간담회에서 레베카 시몬즈, 월러스 재단 경영 총괄이 답변하고 있다 (사진 = 수이 제공)

티오더와의 협력, 국내 결제 시스템 혁신 기대
이번 파트너십에서 가장 주목받는 부분은 국내 푸드서비스 및 외식업계 결제 시스템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할 것으로 예상되는 티오더와의 협력이다. 티오더는 전국 30만여 개 매장에 배포된 POS 기기를 기반으로 수이 블록체인을 적용해 결제 승인을 0.5초 미만으로 단축하고, 기존 카드 결제 대비 월등히 낮은 수수료(건당 약 13원)와 실시간 블록체인 기록 투명성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양사는 향후 원화(KRW) 기반 스테이블코인 결제를 도입해 소비자와 소상공인 모두에게 비용 절감과 보안성을 동시에 제공할 방침이다. 티오더는 수이와의 협업을 통해 자사 전국 단위 네트워크에 QR 코드 결제, 얼굴 인식 결제 기술을 접목하고 가상자산 일상 상거래 활용 범위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아데니이 아비오둔

의료기기 분야로 확장, 쿠디스와도 협력
이번 간담회에서는 웨어러블 의료기기 기업 ‘쿠디스(CUDIS)’와의 협업도 발표됐다. 쿠디스는 수이 네트워크를 활용해 개인 건강 관리 데이터를 측정·저장하는 반지 형태 디바이스인 ‘쿠디스 링(CUDIS Ring)’을 개발했다.사용자는 자신의 건강 데이터를 직접 관리하며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쿠디스 링은 현재 사전 주문을 진행 중이며 12월 출시 예정이다.

수이는 대규모 NFT 및 DeFi 활용 등을 통해 빠른 생태계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초에는 역대 최고가인 5.35달러(2025년 1월)를 기록했으며, 글로벌 대형 기관들의 참여와 함께 국내외 실사용 사례와 파트너십을 적극 확장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와 전략적 협력 발표는 블록체인 기반의 실질적 상용 서비스 확대와 한국 시장에서의 디지털 결제 혁신을 동시에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

Sui는 Mysten Labs가 개발한 대표적 레이어 1 블록체인으로, 글로벌 시장과 아시아 시장에서 빠르게 영향력을 확장 중이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