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9월 4, 2025
Home미분류LF 계열 구르메F&B코리아, 플래그십 스토어 ‘메종 드 구르메’ 오픈

LF 계열 구르메F&B코리아, 플래그십 스토어 ‘메종 드 구르메’ 오픈

생활문화기업 LF 계열의 식품회사이자 유럽 중심의 다양한 식품들을 직수입하여 유통하는 ‘유럽식품 큐레이터(European Food Curator)’ 구르메F&B코리아가 압구정 로데오에 플래그십 스토어 ‘메종 드 구르메(Maison de GOURMET)’를 공식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구르메F&B코리아가 서울 강남구 압구정 로데오에 ‘그로서리(Grocery)’와 ‘카페테리아(Cafeteria)’를 결합한 ‘그로서테리아(Grocerteria)’라는 색다른 콘셉트의 식품 유통 직영점 메종 드 구르메를 열었다. 국내 고객들에게 유럽의 인기 식문화와 현지에서 인기 있는 식품들을 직접 소개하기 위해 기획된 공간으로, 다양한 음식 재료를 구입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별도로 마련된 공간에서 식품을 바로 경험해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메종 드 구르메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고퀄리티 치즈와 버터를 비롯해 올리브 오일, 살라미류, 세계 3대 진미로 꼽히는 푸아그라ㆍ캐비아ㆍ트러플 등 다양한 식재료뿐만 아니라 주방용품, 캠핑용품, 인테리어용품 등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폭넓은 카테고리의 상품들이 진열되어 있다.

식품으로는 세계적으로 정통성을 인정받는 프랑스 까망베르ㆍ브리ㆍ콩테치즈, 노르망디와 브르타뉴 지역의 버터 이태리 사우스 티롤의 마스카포네ㆍ모짜렐라, 이태리 전통의 고르곤졸라ㆍ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ㆍ부라타 치즈, 네덜란드 고다ㆍ에담 치즈, 영국 체다 치즈와 클로티드 크림, 스페인 만체고 치즈와 하몽, 그리스 페타 치즈와 그릭 요거트, 미국 콜비잭ㆍ몬테레이 잭 치즈 등 유럽과 미국의 300여 개 이상의 다양한 치즈 및 버터 등 유제품들이 최상의 온도로 맞추어진 프리미엄 쇼케이스를 통해 선보여진다.

이 외에도 각종 과일잼과 소스, 베이커리 및 탄산음료, 파스타면, 토마토, 프로슈토, 라비올리, 올리브유 등 다양한 식재료가 판매되며, 최고의 치즈와 버터가 어우러진 샌드위치와 샐러드도 준비되어 있다. 페스코  채식주의자 고객들에게 안성맞춤인 부라타 샐러드, 라비올리의 환상의 조합인 콥 샐러드, 잠봉과 이즈니버터를 결합한 프렌치 샌드위치, 이태리 스타일 프로슈토 샌드위치, 치즈가 아낌없이 들어간 오늘의 샌드위치 등 최고 품질의 재료를 사용한 메뉴들이 있다.

식품들과 조화롭게 어울릴 수 있는 와인과 커피도 제공해 맛과 풍미를 더해줄 예정이다. 메종 드 구르메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는 커피는 에티오피아의 스페셜티와 콜럼비아의 친환경 원두를 조화롭게 배합하여 만든 풍미 가득한 아메리카노, 프랑스 정통의 카페오레(café au lait), 비엔나커피로 알려진 아인슈페너, 이즈니버터로 고소함을 더한 이즈니 스카치라떼 등으로 차별화된 맛과 향을 자랑한다.

이와 함께, 아메리카노를 선택한 고객에게는 유명 치즈를 종합적으로 맛볼 수 있는 ‘한입 치즈’ 무료 혜택을 제공해 치즈의 부드러운 맛과 커피의 깊은 맛의 조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매장을 찾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서는 추후 배달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매장의 지하에는 인테리어 상품들을 보면서 식사할 수 있는 공간과 방문 기념을 위해 사진촬영이 가능한 ‘키친 스튜디오(Kitchen Studio)’가 마련되어 있다. 이 공간에서는 10명 내외의 소규모 파티도 가능하다.

LF 계열 구르메F&B코리아 조성춘 대표는 “메종 드 구르메는 최근 유럽에서 급속도로 확산 중인 그로서리와 카페테리아의 장점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푸드 라이프스타일 경험 공간”이라며 “메종 드 구르메에서는 유럽의 여러 식재료들을 선별하여 유럽의 식품 문화를 소개하는 동시에 차별화된 시식 및 시음을 통해 음식에 대한 즐거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르메F&B코리아는 1998년 설립 후, 20여 년 동안 1000여 종이 넘는 유럽 식제품들을 엄선해 소비자들에게 소개하며 유러피안 푸드 마켓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해 왔다. 고품질의 신선한 자연 치즈와 버터 등 유가공품을 필두로, 유럽 식문화의 필수 요소인 올리브 오일, 각종 소스 및 육가공 식품까지 다양한 식재료를 오랫동안 선보여 왔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