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스타일(Kakao Style, 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연말 시즌 1030 여성을 중심으로 걸스나잇(Girls’ Night) 문화가 확산되며 홈웨어 및 홈파티 상품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최대 6배 급증했다.
지그재그에서는 최근 한 달(11월 10일~12월 9일) ‘파자마 세트’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150%) 증가했다. 보온성이 높은 ‘누빔 파자마’ 거래액은 전년 대비 6배 이상(514%) 급증했으며, ‘파자마 팬츠’ 거래액은 179%, ‘크리스마스 파자마’는 114% 증가했다. 실제 ‘어나더디 커플 크리스마스 잠옷 세트’는 12월 11일 기준 지그재그 홈웨어 카테고리 랭킹 3위에 올랐다. 같은 기간, ‘실크 파자마’ 거래액은 97% 오르는 등 잠옷 관련 상품 거래액이 고른 증가세를 보였다.
집에서 연말 파티를 즐기는 ‘걸스나잇’ 트렌드가 1030 여성 사이에서 확산되며 홈웨어 상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친구들과 잠옷을 맞춰 입고 SNS에 인증샷을 올리는 게 하나의 놀이 문화로 자리매김하면서 홈웨어 수요 확대를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지그재그에 입점한 홈웨어 브랜드도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잠옷과 일상복으로 활용 가능한 라운지웨어를 선보이는 ‘세이드’의 최근 한 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59배 이상(5818%) 폭증했다. 같은 기간 브라, 브리프, 파자마 등 다양한 이너웨어 및 홈웨어를 판매하는 ‘타밈’ 거래액은 20배 이상(1961%) 증가했으며, 지그재그의 빠른 배송 서비스 ‘직진배송’에 입점해 고객 접근성을 높인 ‘티세르’는 5배 이상(404%) 성장했다.
이외 ‘오르시떼’와 ‘도씨’ 거래액도 전년 대비 각각 240%, 157% 증가했다. 올해 9월 입점한 커플 파자마 전문 브랜드 ‘후와’도 최근 한 달 거래액이 전월 동기 대비 113% 오르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홈파티에 활용하기 좋은 상품 판매도 늘었다. 최근 한 달간 ‘보드게임’ 거래액은 전년 대비 507% 급증했고, 잠옷과 함께 착용해 홈파티 분위기를 더하는 ‘세안 밴드’ 거래액은 99% 늘었다. 술, 음료 등을 담는 유리잔을 꾸미는 놀이가 유행하면서 ‘고블렛잔’(82%)과 ‘글라스펜’(158%) 거래액도 증가했다. 지그재그에서 판매 중인 ‘코지하이 고블렛잔 만들기 diy 세트’는 고블렛잔과 8색 리퀴드 마카 세트의 구성으로, 직진배송을 통해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지그재그는 연말 걸스나잇을 준비하는 고객들의 수요에 맞춰 12월 24일까지 ‘이너피스 기획전’을 운영한다. ‘티세르 요거트피치 긴팔 상하의 세트’, ‘도씨 실크핏 클로에 긴팔 커플 잠옷 세트’ 등 인기 홈웨어 및 이너웨어 상품을 최대 86% 할인 판매한다. ‘세이드’, ‘후와’, ‘티세르’, ‘타밈’ 등 루키 브랜드 전용 25% 쿠폰을 제공하며, 기획전 참여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15%, 20% 쿠폰을 발급해 더욱 합리적인 쇼핑이 가능하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일상복과 잠옷의 경계가 흐려지며 홈웨어 시장이 빠르게 확장되는 가운데, 연말 시즌 걸스나잇 트렌드까지 더해지면서 관련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며 “지그재그는 1030 여성이 다양한 홈웨어 상품을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브랜드 발굴 및 셀렉션을 강화하고 다채로운 협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SF샵-로고[1]](https://tnnews.co.kr/wp-content/uploads/2025/08/SSF샵-로고1-300x58.png)

![네이버볼로그[1]](https://tnnews.co.kr/wp-content/uploads/2025/08/네이버볼로그1-300x133.jpe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