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월 3, 2026
Home미분류벌커나이즈 슈즈 브랜드 엑셀시오르, 코로나19 속에서도 성장세

벌커나이즈 슈즈 브랜드 엑셀시오르, 코로나19 속에서도 성장세

국내 기반 위에 해외 주문 늘면서 전년대비 5%대 신장률 기록

리얼 벌커나이즈 슈즈 브랜드 엑셀시오르가 코로너19 사태 속에서도 전년대비 신장률을 기록해 주목받고 있다. 국내를 넘어 해외의 반응이 상승하면서 해외 바이어를 통한 주문량 증가로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독특한 인더스트리얼 클래식 스타일이 특징인 슈즈 브랜드 엑셀시오르는 그간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 시장 개척에 꾸준하게 노력해 왔다. 그 결과로 홍콩, 대만, 태국, 미국에 이어 올해부터는 중국와 일본에 신규 거래처를 확보하게 돼 새롭게 주문 받기 시작한 것이다.

이 가운데 특히 중국은 그동안 진행한 국내 SNS 마케팅이 중국 현지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결과를 얻었다. 이처럼 중국 내 인지도가 일정 수준 높게 형성된 덕분에 중국 바이어의 첫 주문량이 지금까지 주문받은 해외 1회 주문 수량 가운데 가장 큰 규모로 이뤄졌다. 여기에 신규 바이어인 일본에서도 주문이 이뤄져 전체 해외 주문량이 크게 증가한 것이다.

이 같이 중국의 예상 밖의 주문량과 일본 바이어의 신규 주문이 올해 회사의 전체 오더량을 증가시켜 전년대비 플러스 성장을 기록하는데 크게 기여한 것이다.

강유순 총괄 본부장은 “올해 코로나19로 사태로 엑셀시오르의 판매 비중이 높았던 백화점과 면세점, 명동의 슈즈멀티숍 등이 모두 어려움을 겪으면서 전체 매출이 하락하지 않을까 고민이 컸다”면서 “하지만 내수 시장 하락을 최소화하면서 그간 추진했던 해외 바이어에 힘을 쏟은 결과 중국과 일본이 신규로 참여하게 됐다. 이 가운데 특히 중국을 통한 주문이 크게 늘면서 6월까지 5%신장하는 기록을 달성하게 됐다.”고 말했다.

엑셀시오르는 지속적인 해외 시장 강화를 위해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온라인 비대면으로 7월 수주회를 진행한다. 해외 방문이 쉽지 않은 상황 속에서 그간 간간히 해외 비어와 소통하면서 쌓은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활용해 비대면 수주회를 열기로 결정한 것이다.

이를 위해 7월 초 현재 해외 바이어들이 직접 샘플 신발을 확인할 수 있도록 미리 해외 배송을 통해 샘플을 보낸 상태다. 지난 2월에 이어 두번째 진행하는 이번 온라인 수주회는 보다 많은 바이어에게 샘플을 보내기 위해 한 바이어에게 신발 한 쪽씩만 보냈다. 보다 많은 거래처를 확보하고, 오더를 받기 위해 신발을 한 쪽씩 나눠 여러 곳에 보낸 것이다.

엑셀시오르는 조만간 올해 하반기 시즌 마케팅을 진행한다. 먼저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전시회를 준비하고 있다. 엑셀시오르의 브랜드 철학과 인더스트리얼 클래식 무드 등이 서로 잘 어울리는 젊은 아티스트들과 공동 작업을 통해 만든 작품을 전시하는 행사다.

또한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인플루언서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도 추진 중이다. 여기에 해외 시장을 위한 해외 인지도 상승에도 힘을 쏟을 방침이다. 국내에서 제작한 사진과 영상 등을 해외 바이어가 희망하는 현지 온라인 채널에 직접 바이럴하는 마케팅도 진행할 계획이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