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0월 6, 2025
Home미분류그라운드X, 2022 서울디자인리빙페어 참가 '디지털 아트' 저변 확대 나서

그라운드X, 2022 서울디자인리빙페어 참가 ‘디지털 아트’ 저변 확대 나서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대표 한재선)가 2월 23일부터 2월 2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2022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 참가한다. 국내 최정상 갤러리 4곳과 공동으로 참여하여 예술 작품을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그라운드X는 금산 갤러리, 아라리오, 표 갤러리, 학고재 총 4곳과 손잡고 디지털 아트 및 실물 작품을 소개하는 부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공개되는 작품들은 금산 갤러리의 쿤ㆍ한승구ㆍ김창겸ㆍ샘문, 아라리오의 권오상ㆍ노상호ㆍ돈선필ㆍ인세인박, 표 갤러리의 이재혁ㆍ이이남ㆍ권현진ㆍ김태호ㆍ우국원ㆍ 하정우ㆍ차민영, 학고재의 이우성ㆍ장재민ㆍ허수영 작가 등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 라인업으로 구성된다. 방문객들은 현장에서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으며 구매 또한 가능하다.

특히, 디지털 아트를 구매할 경우, 추후 클립 드롭스(Klip Drops)에서 발행하여 유저의 클립(Klip) 지갑으로 전송될 예정이다. 유저는 소장하거나 마켓을 통해 2차 판매도 할 수 있다. 이외 클립 드롭스를 통해 독창적인 디지털 아티스트와 작품을 선보였던 윤갤러리, 갤러리 가이아, 구룡포 예술 공장도 별도 부스를 통해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 참여한다.

그라운드X 관계자는 “디지털 아트와 실물 작품을 동시에 체험하고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 참여하게 되었다”며 “또한 클립 드롭스에서 나만의 한정판 작품을 소장할 수 있게 함으로써 유저들에게 보다 친숙하고 간편하게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