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8월 15, 2025
HomeExclusive스노우피크 어패럴, 가파른 성장세로 올해 매출 1100억원 전망

스노우피크 어패럴, 가파른 성장세로 올해 매출 1100억원 전망

브랜딩, 유통망, 제품, 3박자 모두 갖춰 신장률 전년비 250% 상회

스노우피크 어패럴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 상반기에도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감성코퍼레이션(대표 김호선)이 전개하는 스노우피크 어패럴은 올해 성공적인 유통망 확대와 감각적인 상품력을 앞세워 큰 폭의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2020년 2월 런칭한 스노우피크 어패럴은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를 콘셉트로 한층 감도 높은 스타일의 아이템들을 선보여 인기를한 몸에 받고 있다.

특히 스노우피크 어패럴은 올해 봄 시즌에 아노락, 바람막이, 조거 팬츠 등 시그니처 우븐 아이템들이 인기를 주도하며 매출 상승에주효한 역할을 했다. 또한 여름 시즌에 본격 접어들면서 우븐류 제품뿐 아니라 다양한 반팔 그래픽 티셔츠, 반바지 등이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스노우피크 어패럴은 6월까지 400억의 매출을 올리며 전년비 250% 이상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유통망 또한 지난해 83개에서 올해 6월까지 110개로 대폭 확대했으며 연말까지 130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스노우피크 어패럴은 뛰어난 상품력에 순조롭게 유통망 확보까지 이뤄지면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 연말까지 1100억원을 매출 목표로 하고 있다.

최근에 백화점 매장으로 롯데 영등포점, 현대 목동점, 현대 대구점에 오픈했고, 대리점으로는 시흥 신천점, 군산 수송점, 충주점을 오픈했다. 매장 오픈을 희망하는 대형 유통점과 대리점주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어 회사에서는 브랜드에 맞는 상권과 고객이 형성된 곳을 선별해 오픈을 결정하고 있다. 이처럼 순조로운 유통망 확대와 함께 매출 또한 크게 성장하고 있어 연말까지 1100억원을 매출 목표로 설정했다.

매출을 주도하는 상위권 매장으로는 백화점 부문에서 신세계 강남점ㆍ신세계 대구점ㆍ롯데 인천점 등이 대표적이다. 이곳 백화점 매장은 월 3억원대라는 기록적인 매출실적을 보이고 있다. 대리점 부문에서는 김포 장기점ㆍ강릉점 등이 대표적인 매출 상위권 매장으로 월 1억원대를 기록 중이다.

전체 유통망 가운데 대표격인 신세계 강남점의 경우 작은 규모의 매장임에도 불구하고, 차별화된 공간 연출과 기존 아웃도어 브랜드에서 볼 수 없는 유니크한 아이템들이 호응을 얻으면서 높은 매출을 달성하고 있다.

스노우피크 어패럴의 유통망은 지난해 83개에서 올해 6월까지 110개로 대폭 확대했고, 연말까지 130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사진 롯데 타임빌라스 유리하우스 매장)

나아가 브랜드 파워가 한층 더 올라서면서 온라인 매출 또한 크게 성장하고 있다. 자사몰을 포함해 무신사와 W컨셉, 29cm 등의 외부 입점몰까지 모두 합해 전년 대비 약 3배 이상 성장한 매출 실적을 보이고 있다.

스노우피크 어패럴은 여행과 레저, 문화 생활을 중시하는 2040소비자를 주 타겟으로 한 스노우피크 만의 차별화된 제품력이 강점이다. 특히 시그니처 소재인 루트 라인과 씬테크 라인 제품들은 출시와 함께 속속 품절될 정도로 빠른 소진을 보이고 있다. 이에 여러 차례 리오더를 진행해 고객 호응과 상품 수급에 대처하고 있다.

이 같은 스노우피크 어패럴만의 차별화된 소재와 함께 브랜드의 고유 컬러로 불리는 라이트 카키, 베이지, 챠콜 그레이 등 기존 아웃도어 제품에서 볼 수 없었던 컬러를 적용한 점도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이유다.

스노우피크 어패럴은 신세계 강남점ㆍ신세계 대구점ㆍ롯데 인천점 등 주요 백화점 매장에서 월3억원대라는 높은 매출을 보이고 있다. (사진 신세계강남점)

여기에 자유로운 이미지에 뚜렷한 개성을 가진 배우 류승범을 브랜드 모델로 선정한 점도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 크게 기여한 결정으로 평가되고 있다. 업계는 스노우피크 어패럴과 배우 류승범의 조화는 브랜드의 인지도 상승 시에 모델 선정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로 보고 있다.

스노우피크 어패럴은 SNS를 활용해 꾸준히 소비자와 소통하고 있고, 온ㆍ오프라인의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한 고객과의 접점을 높이는 마케팅도 계속해서 실천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스노우피크라는 브랜드가 가진 프리미엄 이미지, 우수한 제품력, 여기에 성공적인 유통망 확보까지 3박자가 갖춰지면서 그 시너지가 매출 증대로 나타나고 있다”면서 “이런 상승세로 인해 올해 연말까지 매출 목표 1100억원을 충분히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다.

한편 스노우피크 어패럴은 6월 말에 아웃도어 감성을 담아낸 ‘썸머 컬렉션’을 선보였다. 자연 속 캠핑장의 모습을 컬러풀한 아트워크로 표현하거나 의자, 보틀 등 캠핑 기어와 눈 덮인 산을 모티브로 그래픽 디자인을 적용해 자연의 감성을 가득 자아낸다.

피크닉 그래픽 백 티셔츠, 기어 픽쳐스 티셔츠, 시너리 아트웍 티셔츠 등은 스노우피크 어패럴만의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을 느낄 수 있다. 부드러운 촉감의 면 소재로 안정성과 핏감이 뛰어나 가벼운 레저 활동뿐 아니라 일상에서도 활용 가능하기에 뛰어난 아
이템들이다. 또한 이 보다 빠른 지난 6월 초에는 더운 여름철을 겨냥해 공개한 화보가 이슈를 불러일으켰다.

화보에서 모델 류승범은 일상 속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에 그 만이 가진 특유의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더해 한층 매력적인 분위기 연출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것이다.

스노우피크 어패럴은 여름 시즌을 맞아 우븐류 제품뿐 아니라 다양한 반팔 그래픽 티셔츠, 반바지 등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여름 시즌을 맞아 출시한 브랜드 시그니처를 모티브로 디자인한 그래픽 티셔츠를 시원하고 밝고 상쾌한 느낌을 제대로 담은 한층 감도 높은 스타일로 표현돼 주목을 받았다.

또한 그래픽 티셔츠는 캠핑, 자연 등을 모티브로 아웃도어와 캠핑 감성을 담은 게 특징으로 가벼운 레저 활동과 일상에서 멀티 아이템으로활용하기에 제격인 제품으로 소개됐다.

이 외에 화보를 통해 냉감 효과ㆍ자외선 차단ㆍ흡한속건 기능을 갖춘 아스킨 소재를 적용한 티셔츠, 초경량 4 Way 스트레치 소재의 씬테크를 활용한 티셔츠와 쇼츠,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은 버킷햇 등 다양한 제품들이 함께 공개됐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