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년보다 빨라진 여름 날씨에 패션업계도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기능성 냉감 소재를 활용한 제품들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는 것.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지난해 아웃도어 업계 최초로 기존 냉감 프린트 공법이 아닌 초냉감 원사를 적용한 코드10 시리즈를 출시해 10만 장에 가까운 판매고를 올렸다. 또한 무신사는 무신사 스탠다드의 4월 20일~5월 14일 쿨탠다드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52.4% 증가했다고 밝혔다.
30도에 이르는 5월 무더위로 인해 아웃도어에서 주로 사용되던 냉감 소재가 패션업계 전체로 확대되며 올여름 패션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스쿨룩스, 오래 앉아 있는 학생들을 위한 장시간 착용에도 쾌적한 아이스터치 학생복
학생복 전문 브랜드 스쿨룩스는 역대급 여름 더위에서도 장시간 공부를 해야 하는 학생들을 위해 2023년 리뉴얼 하복에 냉감 소재를 적극 적용했다.
실을 2,000번 꼬아 통기성이 뛰어난 아이스스판 바지와 오래 입고 있어도 움직임이 자유롭고 시원한 소재인 라이크라 원단의 스커트는 활동량이 많은 청소년들에게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블라우스와 셔츠는 땀 흡수가 빠른 아이스터치 원단을 사용했으며, 교복 안감은 쿨매쉬 기능을 적용해 습한 여름에도 옷감이 피부에 달라붙지 않도록 했다.
더불어 자외선을 99.5% 차단해 피부를 보호하고, 항균 기능을 적용하는 등 다양한 기능성 원단을 적용해 교복을 업그레이드했다.
K2, 일상에서도 즉각적이고 영구적인 시원함 제공하는 코드10 시리즈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얼음실’로 불리는 신소재 나일론 원사를 사용해 제작한 초냉감 아이스웨어 ‘코드10’ 시리즈를 출시했다.
코드10 시리즈는 우수한 온도ㆍ습도 조절 능력으로 냉감성과 쾌적성이 뛰어나 즉각적이고 영구적인 시원함을 제공한다. 초냉감 아이스 나일론은 공기 중의 수분을 빨아들이는 원사의 흡습률뿐만 아니라 방습률 또한 기존 나일론 원사 대비 2배 가까이 높아, 무더운 날씨에도 뛰어난 냉감 효과와 더불어 쾌적함을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대표 제품인 ‘아이스 라운드 티셔츠’와 ‘조거 팬츠’는 신축성이 뛰어난 우븐 소재를 적용해 착용감이 편안하며, 심플한 디자인으로 일상과 야외 활동 시에도 두루두루 착용이 가능하다.
와이드앵글, 냉감 기능뿐만 아니라 자외선 차단까지 골퍼 맞춤 냉감웨어 ‘W.ICE’
골프웨어 브랜드 와이드앵글은 필드에서의 뜨거운 더위와 햇볕으로부터 골퍼들을 지켜줄 냉감 기능성 제품군 ‘W.ICE’를 출시했다.
2023 여름 시즌을 맞아 시그니처 썸머 라인 ‘W.ICE’를 냉감 기능성은 물론 디자인을 강화해 더 시원하고 스타일리시한 제품으로 선보인다. 소매와 카라까지 냉감 소재를 적용해 한여름에도 시원함과 쾌적함을 극대화했다.
대표 제품인 ‘W.ICE 소프트 골지 반넥 티셔츠’는 오직 골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몸판에 부드러운 터치감과 시원한 느낌의 골지 소재를 적용해 여름철 햇빛과 더위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뿐만 아니라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BYC, 반려견용 냉감 소재의 보디드라이 ‘개리야스’
BYC 역시 쿨웨어 시장에 뛰어들었다. 23년형 보디드라이 출시와 동시에 반려견용 ‘개리야스’ 2종을 출시했다.
개리야스는 기능성 냉감 런닝으로 접촉 냉감 기능을 갖추었을 뿐 아니라, 반려견의 야외 산책 시 진드기, 모기 등 해충의 접근을 효과적으로 막아주는 해충 방지 가공을 더했다. 더불어 각기 다른 체형의 반려견들이 모두 소화할 수 있도록 크롭 기장과 넓은 암홀 라인으로 불편함 없이 착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아이더는 더블 쿨링으로 더욱 강력해진 냉감 효과를 선사하는 ‘온더락 아이스 시리즈’를 출시했으며, SPA브랜드 스파오는 냉감 의류 라인 ‘쿨테크’를 예년 대비 2주가량 앞당겨 지난달 초부터 판매하고 있다.
스쿨룩스 전략실 김율 실장은 “장시간 앉아 공부하는 학생들을 위해 2023년 리뉴얼된 하복에 냉감 소재를 적극 도입했다”며 “점점 길고 무더워지는 여름 날씨로 인해 스포츠웨어뿐만 아니라 학생복 등에도 냉감 기능이 필수”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