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형지I&C(대표 최혜원)는 수도권 지역 주요 거점 내 백화점에 매장을 연이어 오픈하며 유통망 확대에 나섰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매장은 토종 셔츠 브랜드 ‘예작’ 2개, 여성복 브랜드 ‘캐리스노트’ 5개 등 총 7곳이다. 브랜드 매출 연 360억원을 달성하고 있는 예작은 지난 7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매장 1곳을 신규 오픈 했으며, 29일에는 롯데백화점 강남점에도 매장을 오픈한다.
형지I&C 관계자는 프리미엄 이미지가 강한 예작이 강남 지역 유통 채널을 강화함으로써, 수도권 내 많은 비즈니스맨들이 예작의 셔츠를 더욱 많이 접하고, 우수한 맞춤 서비스까지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컨템포러리 커리어 웨어’ 컨셉의 여성복 브랜드 캐리스노트는 지난 13일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점, 17일 용산 아이파크몰에 이어, 23일 현대백화점 킨텍스점에 매장을 새로 열었고, 28일에는 롯데백화점 청량리점, 내달 2일에는 롯데백화점 구리점에 신규 매장을 오픈한다. 캐리스노트는 5개의 매장을 경기도 주요 도시와 서울 지역 백화점에 입점시켜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매출 신장을 견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현대백화점 킨텍스점에 입점한 캐리스노트 매장의 경우 20평대 이상의 박스형 매장으로 구성돼, 캐리스노트만의 차별화 된 브랜드 컨셉과 스토리를 소비자들이 직접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기획됐다.
형지I&C는 이번 매장 오픈과 함께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판매전략을 펼친다는 복안이다. 특히 하반기에는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사이트 티몰 입점, 국내 e-커머스 추가 입점 등을 통해 현재 매출의 약 20%를 차지하는 온라인 비중을 더욱 늘릴 예정이다. 오프라인에서는 전략적인 매장 확대와 함께 밀레니얼 세대를 타겟으로 한 편집샵 입점 등으로 수익성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형지I&C 최혜원 대표는 “국내 토종 브랜드인 예작은 로열티 지출 부담이 없고, 이를 가공과 디자인 개발에 집중 투자해 품질에 충실한 것이 강력한 차별점”이라며, “기존 고객들은 물론 형지I&C가 전개하는 예작, 캐리스노트를 처음 접하는 고객들에게도 높은 품질과 특별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제품뿐만 아니라 매장 인테리어 컨셉 및 디스플레이 등 공간연출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전했다.
한편, 형지I&C는 이번 매장 오픈 및 추석연휴를 앞두고 풍성한 소비자 이벤트도 마련했다. 예작 전 지점에서는 9월 30일까지 셔츠 2벌 또는 셔츠와 벨트 등을 세트 구매 시 할인이 적용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캐리스노트 매장에서는 신규 오픈을 기념해 3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여행용 파우치 세트를 선착순 증정하는 행사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