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지난해말 급성장하는 골프 시장을 겨냥해 골프 전문 카테고리 ‘골프판’을 런칭했다. 골프판은 20~30대 젊은 골퍼부터 스타일리시한 정통 골퍼를 아우르는 온라인 골프 편집숍을 표방한다.
골프를 즐기는 고객과 입점 브랜드 사이의 쌍방향 소통 플랫폼이자, 다양해진 골프 수요층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커뮤니티 서비스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무신사의 ‘골프판’ 카테고리는 인기 있는 골프웨어 상품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골프 랭킹’, 무신사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골프의 모든 코디 정보를 소개하는 ‘스타일링’, 골프 관련 브랜드 신상품 뉴스를 전하는 ‘매거진’, 골프에 입문하는 무신사 회원을 위한 ‘추천 브랜드’ 등으로 구성돼 있다.

최근 골프판의 성장세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3월 한 달간 골프 카테고리 판매량이 지난 2월 대비해 무려 116%나 증가했을 정도로 높은 호응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또한 4월 중순 현재 85개의 골프 브랜드가 입점해 애초 목표한 수를 훌쩍 뛰어 넘는 브랜드 구성력과 다양한 컨텐츠를 보여주고 있다.
골프 관련 스타일링에 도움이 되는 패션 콘텐츠를 확대하고 있고, 랭킹과 큐레이션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나아가 현재 추가 입점을 위한 상담 중인 브랜드 수가 65개에 이르러 점차 골프판의 모습이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최근에는 정통 골프 브랜드 아놀드파마의 신규 브랜드 ‘더파머’가 무신사 단독으로 입점했다. 더파머는 아메리칸 클래식 감성의 캐주얼 골프 웨어로 개성과 즐거움을 중시하는 영골퍼를 위한 유니크한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이다.
이외에도 골프용품 브랜드 브릿지스톤과 젝시오도 최근에 입점했으며 이어 정통 글로벌 골프 브랜드를 비롯하여 하이엔드 골프 브랜드들의 입점이 계속해서 예정돼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 입점 브랜드 목표 수 초과, 젊고 신선한 브랜드 중심으로 인기
골프판에서 인기 있는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소셜그린클럽, 클로브, 골든베어, 제이미웨스트, 카카오 프렌즈 골프, 빈폴골프, 나이키골프 등이 있다. 필드나 일상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스웨트 셔츠와 폴로 셔츠 등 상의 제품과 골프 스커트 등의 하의류 아이템이 반응이 좋다. 또 볼캡과 클럽커버, 골프공의 수요도 꾸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가운데 쇼셜그린클럽은 지난해 12월 첫 선을 보인 브랜드로 필드와 일상의 경계를 없앤 웰니스 라이프를 콘셉트로 한 브랜드이다. 올봄 시즌을 겨냥해 ‘GOLF’텍스트와 핑크 컬러를 강조한 니트 상의류와 슬림한 미들 웨이스트 라인에 전면 플리츠 디테일을 더한 스커트 하의류를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골든베어는 온라인 마켓에 비중을 둔 코오롱FNC의 신규 골프웨어 브랜드로 회사의 골프 브랜드 전개 노하우가 더해져 향후 성장 기대감이 높다. 골든베어는 스트리트 무드를 즐기는 2030 영골퍼들을 겨냥해 유니섹스 컬렉션을 선보인다. 브랜드 콘셉트는 ‘새로운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자유로운 감성의 골든 제너레이션을 위한 골프웨어이다.
현재 무신사는 골프 문화의 대중화가 패션 산업에도 영향을 끼치면서 필드나 일상의 경계없이 자유로운 룩들이 증가하는 것에 예의 주시하고 있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 함께 연출하거나, 스트리트, 빈티지, 글로벌 패션 브랜드들이 골퍼들의 패션 아이템으로 스타일링하는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게 무신사는 골프 스타일링, 발매 뉴스 등 유용한 정보 콘텐츠를 우선 제공하고 이후 자연스레 상품까지 제안하는 계획도 세워놓고 있다.
골프판의 향후 모습은 정통 골프웨어 브랜드부터 새로운 트렌드를 예고하는 신진 브랜드를 모두 아우루는 플랫폼이다. 모든 골프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는 동시에 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해 원하는 골프웨어 취향을 큐레이션할 수 있는 고도화를 통해 무한 확장을 꾀하고 있다.
특히 골프 트렌드와 추천 코디 스타일링 등은 온라인, SNS채널은 물론, 무신사가 보유한 다양한 채널을 통해 콘텐츠를 폭넓게 노출해 2030세대가 캐주얼하게 골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외에도 스트리트, 캐주얼, 글로벌 패션 브랜드 등 여러 복종의 브랜드는 물론, 다양한 이종산업과 골프웨어 브랜드 간의 이색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신선하고 흥미를 더한 콘텐츠도 선보일 계획이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