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이 오는 9월 26일 잠실점 2층에 K-패션 전문관인 ‘키네틱 그라운드(KINETIC GROUND)’ 두 번째 매장을 오픈한다. 약 5,000㎡(1,500평) 규모에 총 19개의 브랜드를 선보이며, 쇼핑 및 문화, 체험, 관광 등 다양한 요소가 결합된 롯데타운 잠실의 강력한 상권 특성에 맞춰 K-패션과 라이프스타일, 인기 IP 콘텐츠를 결합한 복합 공간으로 조성했다.
지난 7월 ‘롯데타운 명동’에 첫 선을 보인 ‘키네틱 그라운드’는 글로벌 2030세대를 타깃으로 K-패션의 핵심을 모아 롯데백화점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입증했다. K-패션 브랜드의 성장과 해외 진출을 돕는 실험적인 공간으로 오픈 이후 지속적으로 신규 고객을 유입하고 있으며, 특히 인접한 면세점과의 시너지를 통해 외국인 고객 비중이 50%에 달할 정도로 글로벌 고객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오픈하는 잠실점은 영 고객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 가족 단위의 방문객이 많은 ‘롯데타운 잠실’의 시너지를 적극 활용해 차별화된 콘텐츠로 매장을 구성했다. 영패션 브랜드를 중심으로 트렌디한 핵심 콘텐츠들을 한곳에 집약해, 단순 쇼핑 공간을 넘어 고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대표 브랜드로는 국내 패션 시장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K-패션 대표 브랜드 ‘마뗑킴(Matin Kim)‘, 롯데월드몰 팝업 및 본점 키네틱 그라운드에서 높은 인기를 입증한 ‘더바넷(The Barnnet)’ 등 패션 상품군을 비롯해, 타월도 힙할 수 있다는 이미지로 젊은 고객들에게 인기 높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테토(TETO)’, 편의성과 실용성을 극대화한 캐리어로 꾸준히 사랑받는 트립웨어 브랜드 ‘로우로우(RAWROW)’ 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도 다양하게 구성했다.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특별한 매장도 운영한다. 넓은 연령층에서 수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는 ‘리락쿠마’와 ‘짱구’ 캐릭터를 테마로, 인기 캐릭터 세계관을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조성했다.
국내 2호 매장인 ‘리락쿠마 스미코구라시 플러스 바이 산엑스’에서는 잠실점 선발매 예정인 스티커, 키링 등 한정 상품들을 비롯해 신규 테마 봉제, 팬시, 리빙용품 등 일본 직수입 상품 및 국내 라이센스 상품 등 총 600여개 이상의 품목을 선보이며, 국내 최초로 오픈하는 ‘짱구 베이커리 카페’에서는 보는 즐거움까지 더한 다양한 음료와 베이커리 메뉴는 물론 카페에서만 판매하는 한정판 굿즈도 다양하게 전개해 오픈 전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픈 기념 행사도 풍성하게 진행된다. 우선, 오픈 첫 주말 동안 ‘마뗑킴’, ‘드파운드’, ‘페넥’ 등 브랜드에 따라 전품목 10~20% 할인 판매하며, 또한 ‘더바넷’ 후디 티셔츠, ‘로우로우’ 26인치 캐리어, ‘드파운드’ 버킷백 등 브랜드별 인기 상품을 단독으로 전개한다.
프로모션으로는 오픈 주말 3일 동안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일별 한정 수량으로 ‘가치서울 약과’ 및 ‘키네틱 그라운드 스티커’를 증정하고, 리유저블백 등 구매 금액대별 기프트도 증정한다. 또한, 20/40만원 이상 구매 시 10% 상당의 L.포인트를 증정하고, 롯데백화점 앱(APP)에서는 키네틱 그라운드 브랜드 10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5천원 금액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다운 받을 수 있다.
브랜드별로 제공하는 사은품도 다양하다. ‘마뗑킴’ 15-30만원 이상 구매 시 타포린백·키링, ‘드파운드’ 15-30만원 이상 구매 시 글라스·스카프, ‘짱구 베이커리 카페’ 5-10만원 이상 구매 시 쇼핑백·포스터를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이 외에도 오픈 이벤트로 ‘리락쿠마 스미코구라시 플러스 바이 산엑스’에서는 9월 27일, 28일 양일간 리락쿠마 인형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만의 차별화된 팝업 플랫폼인 ‘키네틱 스테이지’에서는 9월 26일부터 10월14까지 롯데백화점의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편집샵 ‘시시호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스미스티’,’오왈라’, ‘희녹’ 등 2030 고객 인기 브랜드 상품을 10% 할인 판매하며, ‘로다스’ 티페어링 쿠키는 선착순 한정으로 50% 할인가에 만날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선물 아이템과 함께 DIY 포장 서비스 코너도 운영해 일상 속의 기프팅 무드를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 ‘시시호시’ 이후로는 감각적 테이블웨어 브랜드인 ‘리이제’, K-패션 대표 브랜드 ‘마르디 메크르디’의 스포츠 라인인 ‘마르디악티프’ 등이 이어지며, 향후 키네틱 스테이지에서도 캐릭터, IP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다양하게 전개할 예정이다.
글로벌 2030 고객이 타깃인 만큼 외국인 대상 마케팅도 진행된다. 롯데백화점이 지난 8월 ‘글로벌텍스프리사’와 협업해 출범한 외국인 유학생 홍보단인 ‘롯데백화점 글로벌 서포터즈’ 잠실점 체험단을 대상으로 키네틱 그라운드 전용 쇼핑지원금을 제공하는 쇼핑투어를 진행하고, 면세점 이용 외국인 고객에게는 ‘노리개 키링’을 감사품으로 증정하는 등 글로벌 마케팅도 함께 전개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추후 오픈 예정인 ‘무신사스토어’에서는 영 고객들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를 주기적으로 교체해 가장 핫한 K-패션을 선보여, ‘키네틱 그라운드’의 차별화된 라인업을 완성할 예정이다.
진승현 롯데백화점 패션부문장은 “본점 ‘키네틱 그라운드’가 K-패션에 대한 글로벌 고객들의 높은 관심과 가능성을 증명했다면, 잠실점에서는 잠실 일대의 강력한 상권 특성에 맞춰 영패션과 IP 콘텐츠를 결합해 매장을 완성했다”며, “쇼핑을 넘어선 즐거움이라는 새로운 가치를 통해 ‘롯데타운 잠실’ 방문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