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회장 허영인)은 송도 ‘트리플스트리트’에 쉐이크쉑 8호점을 3월 16일 개점했다.
‘쉐이크쉑 송도점’은 국제비즈니스 중심 도시인 송도 내 영화관, 테마파크, 편집숍 등 다채로운 콘텐츠가 집합되어 있는 ‘트리플 스트리트’에 463㎡ 크기에 180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쉐이크쉑 최초의 복층 매장으로 2층 공간에는 에어하키, 테이블 풋볼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비치했으며, 아티스트 홍승혜와 협업해 쉐이크쉑의 여러 아이콘을 변형해 만든 작품으로 ‘쉐이크쉑 송도점’의 생기 넘치는 분위기를 표현했다.
‘송도점’은 쉑버거, 쉑스택, 스모크쉑 등 기존의 대표 메뉴 외에도 초콜릿 커스터드에 땅콩버터, 초콜릿 토피, 초콜릿 청크를 조합한 디저트 ‘크런치 스트리트(Crunch Street)’를 시그니쳐 메뉴로 선보인다.
쉐이크쉑은 8호점 개점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먼저 ‘송도점’ 첫 방문 고객에게 쉑블록, 쉑마그넷, 펜, 컬러링북, 에코백, 양말, 모자로 구성된 ‘쉐이크쉑 스페셜 키트’를 증정했다. 오픈 3일 동안 모든 방문하는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총 500개의 선글라스를 무료로 제공했으며,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쉐이크쉑의 종이봉투 모양의 에코백 ‘쉑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또한, 스트리트 의류 브랜드인 ‘스테레오 바이널즈(Stereo Vinyls)’와 협업한 키즈캡(3만5000원)을 ‘송도점’에서만 판매했으며 지역사회 기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판매금액의 10%를 ‘가온누리 지역아동센터’에 기부하는 프로그램도 운영했다.
쉐이크쉑 관계자는 “국제도시 송도에 위치한 쉐이크쉑 8호점에서 더 많은 고객들에게 쉐이크쉑의 맛과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따뜻한 환대) 문화를 알리겠다”고 말했다.
쉐이크쉑은 매월 22일 ‘쉑 데이’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갈수록 호응이 높아지고 있는 ‘쉑 데이’는 쉑버거 2개, 프라이 2개, 소다(S) 2개로 구성한 ‘쉑 데이 콤보’를 2만2000원에 구매가 가능한 이벤트다. 개별로 구매할 때보다 5000원의 제품 혜택을 제공해 인기가 오르고 있다. ‘쉑 데이 콤보’는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매월 22일 단 하루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쉐이크쉑은 2001년 美 뉴욕에서 시작된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로 영국, 일본, UAE 등 세계 주요 13개국에서 매장을 운영 중이다. 국내에는 SPC그룹이 독점운영 계약을 맺고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SPC그룹은 싱가포르 내 쉐이크쉑 사업운영권을 획득해 오는 4월 중 주얼 창이에 첫 매장을 오픈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