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기업 LF가 LF몰과 연계된 국내 최초 O4O 개념의 명품시계 멀티 편집숍 ‘라움 워치(RAUM WATCH)’를 론칭하고, 온ㆍ오프라인 유통채널에서 고가 명품 카테고리를 본격 강화한다고 13일 밝혔다.
LF가 온라인과 오프라인 쇼핑의 장점을 결합한 혁신적인 ‘O4O(Online for Offline)’ 시계 멀티숍을 선보인다.
편리하면서도 믿을 수 있는 신개념 쇼핑 프로세스를 통해 고가의 시계 구매 시 소비자들이 기존에 갖고 있던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보다 높은 고객 만족감을 선사하는 한편, 럭셔리 상품군을 유통하는 LF몰의 차별화된 역량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서울 압구정 소재 럭셔리 패션 편집숍 ‘라움(RAUM)’의 1층에 위치한 ‘라움 워치’ 멀티숍은 LF몰에서 주문 후 구매 상품을 직접 확인하고 픽업할 수 있는 O4O 명품시계 전문 매장이다. 이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LF몰을 통해 대기시간 없이 다양한 상품을 실시간으로 비교한 후 편리한 결제 방식으로 구매할 수 있다.
매장에서는 상품 검수와 함께 전문적인 설명을 들을 수 있어 고가 명품을 구입하면서도 실물을 볼 수 없었던 기존 온라인 명품 쇼핑의 제약사항을 해소하고 보다 합리적으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된다.
나아가 ‘라움 워치’에서는 안심하고 신뢰할 수 있는 ‘LF 워런티 카드’를 발급해 상품이 정품임을 보증하고, 구입 후 1년 동안 시계 명장이 상주하는 LF 제휴 전문 A/S센터를 통한 사후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 고객이 원하는 경우 제주와 도서산간 지역을 제외한 희망장소로 매장 직원이 직접 배송하는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특정 브랜드의 상품에 대해서는 감가상각을 고려한 적합성 심사를 통해 공식 재매입 서비스도 진행한다. 이 외에도 구매 후 1회 무료 외관 폴리싱 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세심한 서비스가 마련됐다.

‘라움 워치’를 통해서는 롤렉스ㆍ파텍필립ㆍ오데마피게ㆍ브레게ㆍ오메가ㆍ에르메스ㆍ태그호이어ㆍ프레드릭콘스탄틴 등 10여 개의 하이엔드 시계 브랜드의 새상품뿐만 아니라 중고품까지 다양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라움 워치’ O4O 구매 서비스는 LF몰 회원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되며, 서비스 적용 상품은 LF몰 명품 카테고리 내 신설된 ‘라움 워치’ 탭 또는 LF몰에서 ‘라움 워치(RAUM WATCH)’ 검색 시 확인할 수 있다. ‘라움 워치’ 배너 등록 상품 주문 시 배송과 매장 픽업 중 선호 방법을 선택할 수 있으며, 배송 선택 시 매장에서 다시 한번 확인 연락을 통해 고객에게 상품을 안전하게 전달한다.

LF e-명품팀 팀장 최은영 부장은 “최근 온라인을 통해 명품을 구매하는 소비 경향이 확산되는 가운데 눈으로만 보고 구매할 수 밖에 없었던 기존의 고가 시계 쇼핑 프로세스의 한계를 철저히 고객의 관점으로 개선해 차별화된 만족감을 드리고자 했다”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장점만을 결합한 신개념 O4O 멀티숍 ‘라움 워치’를 통해 고가의 명품시계를 믿고 편리하게 살 수 있는 획기적인 쇼핑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F몰은 헤지스, 닥스, 질스튜어트뉴욕 등 LF 전개 패션 브랜드는 물론 패션ㆍ뷰티ㆍ명품ㆍ리빙ㆍ가전 등을 비롯한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영역에 걸쳐 약 6000여개의 브랜드를 판매하고 있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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