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와이드브랜즈(이후 WWB, 대표 권창범)의 프리미엄 캐주얼 브랜드 빈트릴(BEENTRILL)이 지난 3월 첫 대리점을 춘천에 열었다. 이어 빈트릴은 청주점과 전주 고사점에 대리점을 연이어 계약하는 등 대리점 오픈에 속도가 붙고 있다.
현재 빈트릴은 27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2020년 8월에 신세계 센텀시티점을 시작으로 이후 신세계 경기점, 롯데 잠실점, 현대 중동점, AK플라자 수원점 등 주요 백화점에 매장을 열었다. 또한 최근에 LF스퀘어 광양점에 오픈했고, 곧 양주점 오픈도 앞두고 있다.
대리점은 올해 3월에 연 춘전점이 1호점이다. 이곳 매장은 춘천에서 가장 젊은층이 많은 명동에 위치한다. 춘천점 매출은 주중 100만원, 주말 300~400만원대의 매출로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 빈트릴은 이어 청주점과 전주 고사점 계약을 마치고 오픈을 서두르고 있다. 오픈 예정일은 청주점이 5월 3일, 전주 고사점은 5월말경 예상하고 있다.
이 가운데 청주점은 스포츠 브랜드가 쓰던 매장으로, 성안길 한 가운데 위치해 입지가 뛰어나다. 여기에 실평수로만 33평으로 빈트릴의 콘셉트를 보여주기에 적합한 매장으로 평가되고 있다. 점주 또한 청주 지역을 중심으로 다수의 대리점을 운영하고 있는 매장 운영 능력이 뛰어난 점주로 알려져 향후 기대를 모은다.
빈트릴은 일찌감치 면세점에도 매장을 오픈해 해외 고객에게 다가가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 소공동 롯데면세점, 동대문 현대면세점, HDC신라면세점에 입점해 영업이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상반기 안에 추가 면세점 오픈이 이뤄질 전망이다.
이처럼 빈트릴은 백화점과 면세점, 가두 대리점 등 다양한 유통 채널을 활용해 매장을 확대하고 있다. 앞으로 빈트릴은 브랜드 콘셉트에 부합하는 백화점과 대리점을 선별해 매장을 오픈한다는 계획으로 특히 대리점에 보다 더 비중을 둔다는 방침이다.

빈트릴은 시그니처 제품의 꾸준한 인기로 매출을 끌어 올리고 있다. 테이핑 해시태그 맨투맨, 테이핑 해시태그 오버핏 티셔츠, 소재가 뒤집어진 인앤아웃 조거 팬츠 등이 인기다. 이번 시즌 빈트릴은 골프웨어의 인기에 발맞춰 골프 콜렉션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빈트릴 골프 컬렉션은 2030 세대의 초보 골린이부터 구력과 상관없이 골프를 즐기는 골퍼까지 겨냥해 인도어, 필드 등 골프를 즐길 수 있는 모든 공간에서 패셔너블하게 착용이 가능한 점이 강점이다.
스타일과 실용성을 동시에 제공하는 피케 셔츠와 아노락, 바람막이, 티셔츠 등의 의류부터 볼캡, 버킷햇, 장갑, 미니 파우치, 볼 주머니, 니삭스 등의 주요 골프 아이템까지 함께 제안하고 있다. 빈트릴의 골프 콜렉션은 백화점 매장과 새롭게 문을 연 대리점에도 공급해 추가 매출을 일으키는 역할을 하게 될 전망이다. 또한 ‘빈트릴(BEENTRILL)’은 지난 4월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김정윤 작가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해 주목을 받았다.

빈트릴과 김정윤 작가의 콜라보레이션은 김정윤 작가의 일러스트 작품으로 이루어진 반팔 티셔츠로 구성됐다. 빈트릴의 시그니처 로고 #(해시태그)를 베이스로 김정윤 작가만의 스포티한 그림체로 풀어낸 일러스트가 돋보인다.
일러스트레이터 김정윤 작가는 농구와 조던 등의 패션 아이템과 스트리트 컬처를 향한 관심, 소년과 소녀의 이야기들을 주된 소재로 자신만의 작품 세계를 구축하고 있는 작가다. 빈트릴과 일러스트레이터 김정윤 작가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롯데월드몰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그리고 공식 온라인몰, 패션 이커머스 무신사에 공개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빌트릴의 앰버서더인 위하준의 활약 또한 브랜드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위하준은 최근 공개한 여름 시즌 캠페인을 통해 썸머 컬렉션을 선보였다. 공개된 캠페인 속에서 그린 컬러 반팔 니트에 화이트 데님을 착용한 위하준은 경쾌한 미소로 여름의 청량한 무드를 완성도 있게 표현했다. 또한 감각적인 레터링 디자인이 돋보이는 반팔 셔츠와 반팔 아노락에 반바지를 매치하여 남다른 트렌디함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임정인 WWB의 영업 이사는 “지난해부터 시그니처 아이템이 매출을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 아노락, 트레이닝 셋업, 맨투맨 셋업이 인기다. 여기에 최근 골프라인까지 출시해 매출은 더 오를 것이 확실해 보인다. 이에 전국 곳곳에서 대리점 상담 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올해 목표한 유통망 확보가 순조로울 전망이다. 현재 27개의 유통망을 상반기 40개, 연말까지 55개로 확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