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미분류 소노시즌, 올가을 ‘메모리폼 매트리스’ 판매 전년대비 77% 성장

소노시즌, 올가을 ‘메모리폼 매트리스’ 판매 전년대비 77%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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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노시즌, 올가을 ‘메모리폼 매트리스’ 판매 전년대비 77% 성장

최근 집을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려는 ‘레이어드 홈(Layered Home)’ 트렌드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호텔 같은 침실을 꾸밀 수 있는 소노시즌의 메모리폼 매트리스가 올가을 ‘홈 인테리어’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명소노시즌(대표이사 김범철)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노시즌(SONOSEASON)은 지난 9월 한 달 메모리폼 매트리스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77% 늘었다고 밝혔다.

이는 이사나 결혼 등이 집중되는 가을철 인테리어 수요가 증가한 데다 쉽게 피로해지는 환절기를 겪으며 숙면에 대한 니즈가 높아진 결과로 분석된다. 또 꿀잠에 대한 관심 확대에 힘입어 스프링이 주도하던 매트리스 시장에서 메모리폼이 점점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것 역시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몸의 굴곡과 자세를 보다 균일하게 지지해 줄뿐만 아니라 우수한 내구성과 복원력 등을 갖춰 숙면 필수템으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소노시즌은 소노호텔&리조트가 보유한 프리미엄 베딩 시스템 노하우와 독일 제조 기술력이 만나 탄생한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판매하고 있다. 인체공학적 고밀도 레이어 구성으로 몸의 굴곡과 자세를 보다 섬세하게 지지해 줘 한국인 체형에 적합하도록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메모리폼부터 커버 원단, 지퍼까지 100% 독일에서 제작해 완제품 형태로 국내 최초, 국내 유일 매트리스 전 품목 TUV 인증을 획득했으며, 오코텍스 1등급 인증을 받아 아기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강점을 기반으로 소노시즌 매트리스는 올 1~9월 판매량이 전년 대비 약 89.2% 증가했을 정도로 점점 입소문을 얻고 있다.

그중에서도 상대적으로 단단한 경도의 매트리스가 특히 인기다. 소노시즌은 한국인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해 소프트부터 미디엄, 펌까지 총 3가지 경도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 중 펌 경도 제품 판매 비중이 매년 약 70% 정도로, 이는 온돌 문화에 익숙한 한국인의 특성이 반영된 것으로 파악된다.

소노시즌 관계자는 “질 좋은 잠에 대한 니즈 증가로 인한 메모리폼 매트리스 상승세, 가을 인테리어 수요 확대 등이 시너지를 일으키며 소노시즌 제품 관심도도 점차 높아지고 있다”며 “더 많은 고객들이 소노시즌의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소비자 접점 확대는 물론 우수한 제품 개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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