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9월 19, 2025
HomeExclusive에이치덱스(HDEX), 국내 짐웨어 트렌드 이끄는 대표 브랜드로 우뚝!

에이치덱스(HDEX), 국내 짐웨어 트렌드 이끄는 대표 브랜드로 우뚝!

더현대서울 이어 하반기 정식 매장 추가 오픈, 각종 대회와 선수 후원 앞장

국내 대표 짐웨어 브랜드 에이치덱스(HDEX)가 정식 오프라인 매장을 확대한다. 올해 2월 더현대서울 지하 2층에 첫 정식 매장을 연 에이치덱스는 하반기 4~5개를 추가 오픈하고, 내년에는 성수동이나 압구정에 플래그십스토어 오픈을 계획하는 등 오프라인 유통망을 강화하고 있다.

에이치덱스(HDEX)는 2020년 5월 하덱스로 출발한 후 2021년 9월 글로벌 진출을 위해 브랜드명을 지금의 에이치덱스로 변경했다. 초기 온라인 자사몰을 통해 런칭한 에이치덱스는 이후 무신사, 29cm, 카카오, 지그재그 등으로 온라인 유통망을 확대했고, 현재는 온라인 입점 요청이 쇄도하고 있지만 브랜드의 성장에 부합하는 곳만을 엄선해 추가 입점을 검토하고 있다.

오프라인 유통은 처음 백화점 팝업 스토어를 통해 진출했다. 지난해 8월에 진행한 더현대서울 첫 팝업스토어가 일명 대박을 터뜨리며 큰 성공을 거두자 팝업스토어 요청이 이어졌다. 이를 계기로 지난해 9월 현대백화점 판교점, 10월에는 더현대대구를 연달아 진행하는 결과를 만들어냈다.

 

작년 8월 18일부터 31일까지 더현대서울 지하 2층에서 2주간 열린 첫 팝업스토어는 ‘찐팬인증’ 이벤트와 ‘샘플세일’ 이벤트 등을 열어 ‘오픈런’ 현상까지 나타날 정도로 큰 화제를 모았다. 특히 주말에는 스토어에 입장하기 위해서 3시간 이상 줄을 서야 할 만큼 많은 인파가 몰리는 진풍경까지 벌어졌다.

실제 에이치덱스의 첫 팝업스토어는 동일 조닝 내에서 진행한 당시까지 팝업스토어 중에 가장 많은 매출을 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진행한 현대백화점 판교점과 더현대대구점 팝업스토어 역시 큰 인기 속에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팝업스토어의 성공적 개최는 더현대서울에 정식 매장을 오픈하는 결과로 나타났다. 가장 핫한 백화점으로 부상한 더현대서울에, 그것도 MZ세대를 필두로 가장 많은 유동인구가 형성되는 지하 2층에 매장을 오픈한 것이다.

에이치덱스의 첫 정식 매장인 ‘더현대서울’점은 직접 제품을 체험해 보고, 구매하기 위해 기존 마니아층은 물론 신규 고객까지 몰리고 있어 빠른 안착이 이뤄지고 있다.

이곳 더현대서울의 에이치덱스 정식 매장은 전례없는 고객을 집객시키며 빠르게 안착하자, 타 유통사에서도 제휴 요청이 이어졌다. 이에 지난 4월 21일터 5월 11일까지 3주간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서 팝업을 개최했고, 지난 8월 25일부터 오는 11월 24일까지는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에서 열리고 있다.

에이치덱스가 이와 같이 온ㆍ오프 대형 유통사들이 앞다퉈 제휴를 요청하는 것은 짐웨어 브랜드라는 명확한 아이덴티티를 갖고 있기 때문으로 보고 있다.

실제 에이치덱스는 보디빌딩과 피트니스 국가 대표, 전문 선수들, 그리고 이를 즐기는 일반인들까지 해당 분야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전문 브랜드로 올라있다. 또한 보디빌딩, 피트니스 등의 운동에 최적화한 기능성과 원단, 그리고 운동시에 편안한 실루엣과 패셔너블한 디자인까지 갖춘 브랜드로 높게 평가되고 있다.

또한 해당 분야 스타 마케팅과 각종 대회 후원, 선수 후원 등을 꾸준히 진행해 높은 인지도가 형성된 점도 유통가에서 주목하는 또 하나의 이유가 되고 있다. 지난해 5월 인기 스타 김종국과 진행한 브랜드 모델 계약이 티핑 포인트 역할을 했다. 에이치덱스 브랜드와 실제 피트니스를 즐겨하는 김종국이 만나 최적의 조화를 이루면서 폭발적인 인지도 상승 효과를 얻은 것이다.

이후 에이치덱스는 농구 국가대표 허웅과 모델 계약을 했고, 현재는 유명 유튜버 김계란을 모델로 계약해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김계란을 통해 선보인 HDEX 헬스나시, 프로덱트 쇼츠, 컴포터블 클래식 조거 팬츠, 맨즈 컴포트 에어 레깅스 등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종목별 최고 선수 6명과 계약해 브랜드 앰버서더로서 역할을 강화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피지크 분야 최봉석, 보디빌딩 분야 이승철, 클래식 피지컬 분야 김성환, 비키니 분야 김효정과 최사라, 피규어(여성) 분야 안다정 선수와 계약해 후원과 함께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밖에 에이치덱스는 지난 6월 KT 농구단 의류 스폰서 계약을 체결했고, 7~8월에는 양양 서피비치에서 스토롱비치라는 머슬비치존을 만들어 브랜드를 알리는 활동을 진행했다.

 

에이치덱스(HDEX)는 F/W 시즌을 겨냥해 러닝 재킷, 플리스 재킷, 후드 맨투맨, 조거 팬츠, 다운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어 기대를 모은다.

에이치덱스는 신제품 개발에 투자를 집중하고 있다. 지금까지 에이치덱스 제품 가운데 ‘메인 로고 머슬핏 반팔 티셔츠’가 가장 인기다. 해당 아이템은 면스판 원단에 신축성이 뛰어나고, 변형이 안되는 흡한속건 원단에 두께감은 조금있지만 액티비티에 편리한 기능성 티셔츠이다.

반팔이지만 운동 시에 주로 착용하는 제품으로 오랜 기간 사계절 모두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스테디셀러 아이템이기도 하다. 앞으로 에이치덱스는 운동 전문가들의 피드백을 제품 개발에 반영하는 등 원단 개발, 제품 업그레이드 등을 진행해 브랜드를 대표하는 아이템을 탄생시킨다는 계획이다.

F/W 시즌을 겨냥해 러닝 재킷, 플리스 재킷, 후드 맨투맨, 조거 팬츠, 다운 등을 출시하고 있어 이들 신제품에 대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