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8월 15, 2025
Home미분류뉴플로이의 ‘킵톡’ AI 통화 분석 관리 시스템 선보여

뉴플로이의 ‘킵톡’ AI 통화 분석 관리 시스템 선보여

뉴플로이(대표 김진용)가 통화 내역 저장·관리 자동화 서비스 ‘킵톡’에 AI 기술을 적용한 AI 통화 분석 관리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 뉴플로이는 HR·재무·영업 등 기업 업무 효율화 솔루션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이번에 킵톡이 적용한 AI 통화 분석 관리 시스템은 다국어 AI 언어 지원 및 분석, 실시간 음성 텍스트 변환 및 이용자 수정 기능, 정확한 텍스트 변환을 위한 대안 단어 추천 등으로 고객들에게 음성 녹취를 텍스트로 변환·관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킵톡에 새롭게 탑재된 AI는 통화 중 사용 언어를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통화 종료 후 음성 녹음 파일을 텍스트로 변환한 녹취록을 즉시 생성한다. 이용자들은 킵톡 앱 내에서 통화 내용을 직관적으로 파악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AI 기능 도입과 함께 킵톡은 통화 이후 다시 전화를 걸 수 있도록 콜백(Call-back) 기능을 업데이트해 사용자 편의를 높였다. 콜백 기능은 통화 일정 예약부터 알람까지 통화 스케줄을 관리 할 수 있다. 또한 고객 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도 금융권 수준으로 구축했다.

현재 킵톡은 정식 출시 2주만에 1만 다운로드 수를 돌파했으며, 특히 이용자 비율은 인도 50%, 한국 20%에 이어 인도네시아, 몽골 순으로 다양한 국가에서 킵톡을 이용 중에 있다.

뉴플로이 김진용 대표는 “킵톡은 녹음 기능을 제공하지는 않지만 스마트폰 자체 녹음이나 별도의 서비스로 인해 저장되는 통화 기록을 감지한 후 클라우드에 안전하게 저장 및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팀이나 회사 등 조직 단위에서 고객, 영업 관리를 돕는 기능을 추가해 B2B 서비스로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뉴플로이는 연내 킵톡에 팀 단위로 녹취 내용 공유할 수 있는 팀 계정부터 권한 관리, 자동 담당자 배정 등의 B2B 기능 추가를 비롯해 광고 전화 표시, 스팸 차단 등 일반 이용자들의 편의성 개선을 위해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