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 랜 드 : 휠라(FILA)
전 개 사 : 휠라코리아
대 표 자 명 : 김지헌
주 소 : 서울시 성북구 보문로 35
대표 연락처 : 1577-3472
BRAND INTRODUCTION
휠라(FILA)는 1911년 이탈리아 비엘라에서 휠라 형제에 의해 탄생됐다. 1970년대 당대 최고의 테니스 선수 ‘비외른 보리(Bjorn Borg)’와 맞손, 테니스 코트에 컬러 스트라이프 디자인이 들어간 파격적인 유니폼을 선보이며 스포츠웨어로 사업을 확장하게 된다.
테니스 외에도 스키, 골프, 요트 등 종목에서 본격적인 스포츠 마케팅을 펼치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포츠 스타들을 후원,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휠라의 시그니처 로고 ‘F박스(F-BOX)’는 1973년 탄생됐다.
각기 다른 기하학적인 모양 속 완벽한 균형을 맞추기 위한 심층적인 연구 끝에 탄생했으며, 네이비와 레드 컬러 조합을 바탕으로 한다. 2010년, 휠라는 100년이 넘는 역사 속 세계적으로 성장한 휠라의 브랜드 정신을 기리고 널리 알리기 위해 휠라가 탄생한 비엘라에 ‘폰다지온느 휠라 뮤지엄(Fondazi one FILA MUSEUM)’을 건립했다.
전 세계 70여 개국에서 전개되고 있는 휠라는 2022년 글로벌 5개년 전략 ‘위닝 투게더(WINNING TOGETHER)’를 발표했다.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브랜드’로서 한 단계 더 도약하고 글로벌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을 이어나가고 있다.

BRAND INFORMATION
PRODUCT
CONCEPT :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스포츠
TARGET: 20~30대
PORTION : 신발 : 의류 : 용품 = 55 : 35 : 10
MAIN ITEM PRICE
신발 : 69,000 ~ 99,000
의류 – 반팔 티셔츠 : 35,000 ~ 69,000
의류 – 아노락 점퍼 129,000 ~ 159,000
용품 – 백팩 : 89,000 ~ 159,000
PLACE
1. 리테일 오프라인 : 대리점 / 백화점 / 프리미엄아울렛 / 면세점
2. 리테일 온라인 : 공식온라인스토어 / 온라인 편집숍 / 외부몰
3. 홀세일
PROMOTION
고객에 집중해 브랜드 가치를 회복,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브랜드로 나아가고자 한다. 브랜드 대표 종목인 테니스를 중심으로 정체성을 강화하고, 글로벌 엠버서더(한소희, 헤일리비버) 등 글로벌 헤리티지를 중심으로 고객과의 다양한 소통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HOMEPAGE
https://www.fila.co.kr
BEST ITEM
인터런 핑크블라썸 (소비자가 99,000원)
‘인터런’은 레트로 트렌드를 접목한 날렵한 디자인에 에너자이즈드 2.0(Energized) 기능성 폼을 중창(미드솔)에 적용해 편안한 쿠셔닝과 착화감을 주는 클래식 러닝화이다.
에샤페 실버문 (소비자가 99,000원)
신발 전반에 레이스 디테일이 가미돼 페미닌한 분위기를 자아내면서 컬러 배색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에샤페 레이스’와 브랜드의 F로고를 형상화한 아웃솔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경량 포켓 롱 원피스 (소비자가 159,000원)
가볍고 내구성이 좋은 경량 우븐 소재를 사용한 원피스로, 앞면에 2-WAY 지퍼를 사용해 자연스러우면서도 세련된 핏을 연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