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8월 17, 2025
Home미분류‘어반브레이크 2025’, 코엑스서 8월 ‘토이콘 서울 2025’와 동시 개막

‘어반브레이크 2025’, 코엑스서 8월 ‘토이콘 서울 2025’와 동시 개막

글로벌 아티스트 페스티벌로 한층 진화한 ‘어반브레이크 2025(URBAN BREAK 2025)’가 오는 8 월 7일부터 10일까지 나흘간의 일정으로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어반브레이크를 주최하는 어반컴플렉스(대표 장원철)는 6월 30일 서울 퇴계로 레스케이프호텔에서 ‘어반브레이크 2025’ 개최를 알리는 기자간담회가 열면서 본격적인 홍보에 나섰다.

올해 6회째를 맞는 어반브레이크는 올해에는 국내 유일의 글로벌 디자이너 토이 페어인 ‘토이콘 서울 2025’와 처음으로 동시 열린다. 또한 ‘음악과 패션을 아우르는 컬래버레이션’, ‘AI 아티스트 Meet up과 ‘AI 아티스트 어워드(AIAA)’ 신설까지 더해져 확장된 형태로 운영된다.

‘어반브레이크 2025’ 개최를 알리는 기자간담회가 6월 30일 서울 퇴계로 레스케이프호텔에서 열렸다.

어반브레이크 2025는 ‘Play with Artist’라는 올해의 슬로건처럼 기존 획일적 아트마켓 전시 중심 행사에서 벗어나 아티스트의 세계관, 라이프스타일, 창작 활동을 관람객이 직접 경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현장형 콘텐츠로 재구성된다.

어반브레이크가 직접 큐레이팅한 개성넘치는 국내외 아티스트들을 직접 만날 수 있으며 작가들과 함께 기획한 각각의 전시부스는 4일의 행사기간동안 관객과 소통하는 프로그램으로 작은 축제공간으로 구성된다.

어반브레이크를 주최하는 어반컴플렉스의 장원철 대표가 6월 30일 서울 퇴계로 레스케이프호텔에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전시회를 소개하고 있다.

공간은 디제잉, 라이브 퍼포먼스, 푸드 아트 클래스, 한정판 아트 굿즈 등 다양한 융합 콘텐츠가 관람객 참여형으로 구성되어 그들의 유니크한 작품과 작가들만의 프로그램을 즐기는 것도 이번 어반브레이크를 즐기는 하나의 재미가 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총 15개국 300여 명의 아티스트가 참여하며, 시각 예술뿐 아니라 K-POP, 스트리트 패션 , 디자이너 토이, AI와 테크 등 다양한 콘텐츠 분야와의 협업이 이뤄진다.

‘토이콘 서울 2025’ 론칭…글로벌 토이 아티스트 서울 집결
이번 어반브레이크의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토이콘 서울 2025’과 첫 동시에 열린다는 점이다. ‘토이콘서울’은 어반브레이크가 직접 기획해서 만든 국내유일의 글로벌 디자이너 토이 페어다.

디자이너콘(미국), TTF(대만)등 전 세계적 열풍을 이어가는 디자이너 토이 페어가 한국에서도 공식 출범하는 것으로, 10개국 100여 팀의 아티스트와 디자이너 토이 브랜드가 참여한다.

토이콘 서울은 미국, 일본, 중국, 대만, 홍콩, 인도네시아 등 해외 주요 국가와 기관과의 공식 협력으로 전 세계 유명 아티스트들과 글로벌 IP 브랜드가 대거 참여해 아트토이 컬렉터블 문화를 집약한 국내 유일의 본격 토이 페어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이번 토이콘 서울에는 세계 1위 아트토이 기업 POP MART 와 Coolrain, TUD TOY, IMMA, Gwen, HEYONE, Kaori 등 세계적 토이 아티스트와 브랜드가 참여한다. 또한 한정 굿즈 드롭 이벤트, 토이 커스터마이징 체험존, 아티스트 토크 등이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어반브레이크 주요 참여 아티스트로는 LA 와 베를린에서 독창적인 팝 조형 작품을 만들어나가는 COARSE
, 이탈리아의 라이징 스트리트 아티스트 에만스 , 팝컬처 아티스트 미우드 등의 작가들이 국내 팬들과의 첫 만남을 위해 어반브레이크에 참가한다.

K-POP 아티스트 협업 : TRACK & 플레이리스트 & 스페셜 전시
TRACK은 어반브레이크 2025에서 첫 공개하는 시각예술과 음악이 교차하는 스페셜 스테이지 프로그램이다. 올해의 뮤지션으로 자이언티가 이끄는 크리에이티브 레이블인 ‘스탠다드 프렌즈’를 선정했다.

이번 TRACK 프로그램에서는 자이언티, 기리보이, 원슈타인, 슬롬&수민, 소코도모 등 국내 최고의 싱어송라이터들과 함께 예술 속 살아 숨쉬는 라이브 퍼포먼스와 창작 비하인드 스토리를 스튜디오 및 오피스의 스태프들과 함께 공개할 예정이다.

국내외 패션 브랜드와 시각예술 작가의 컬래버레이션도 어반브레이크만의 색을 더한다. H.O.T 출신 장우혁이 론칭한 유나이티드워커스과 얼킨, 유티에이 서울, 유가당, 에비드 등 국내 라이징 스트리트 패션 브랜들이 대표적인 민화 작가 5인과 함께 유니크한 작품과 컬래버레이션 의류를 선보일 예정이다.

AI 시대의 창작자 생태계, ‘AI 아티스트 어워드’ 출범
기술이 예술과 결합하는 시대, 어반브레이크는 전세계 AI 창작자들을 직접 초대하여 만나고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한 프로그램 AI 아티스트 어워드(AIAA)를 개최한다.

AIAA는 AI를 도구로 삼아 감정과 서사를 담은 창작 콘텐츠를 선보이는 AI 아티스트를 조명한다. 어반브레이크 기간 동안 8월 8일을 ‘AI 아티스트 데이’ 지정하고 다양한 세부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