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은 지난 5일 서울 중구 신세계남산에서 온라인박람회인 ‘제19회 상생페스티벌’ 시상식을 열고, 우수한 성과를 거둔 33개 업체를 선정했다.
상생페스티벌은 G마켓이 중소기업, 농축수산물 생산자 등 온라인 중소셀러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2009년 처음 선보인 행사다. 업계 최초이자 국내 유일하게 정부 및 공공기관이 동참하는 중소셀러 동반성장 온라인박람회다.
올해 행사는 총 15개 부문에 약 1,300여 명의 판매자가 참여했다. 지난 7월부터 시작해 4개월 동안 진행한 판매 기획전을 통해 누적 거래액 약 900억원, 주문건수 약 340만건의 성과를 기록했다.
지난 5일 열린 시상식에서 33명의 우수 판매자에게 상장과 함께 G마켓 온라인 광고비 최대 400만원, 마케팅 지원금 최대 200만원 등 총 600만원 규모의 부상이 제공됐다.
전체 ‘대상’ 및 신규 판매자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판매자 ‘푸드대통령’은 직접 수확한 나주배를 판매한 지역 생산자다. 특히 행사 기간 동안 진행된 추석맞이 ‘한가위 빅세일’에서 나주배 세트를 판매해 약 2주 만에 매출 10억원을 기록했다. 행사 기간 동안 총 32억원의 거래액을 달성했다.
G마켓 관계자는 “올해는 후원에 참여한 정부 및 공공기관 규모가 지난해 대비 40%가량 확대되면서, 판매자 참여 부문이 늘어나 지역 특산물 등 다양한 상품들을 소개할 수 있었다” 며 “상생페스티벌 외에도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해 중소상공인과 지역 생산자와의 상생 방안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전체 수상 리스트>
[전체 대상 및 신규 판매자 부문] 지마켓 대표상 ▲푸드대통령
[지역활성화 부문] 행정안전부 장관상 ▲파라서주식회사 ▲목화송이협동조합
[우수 농식품 부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농업회사법인주식회사과일꾼 ▲농업회사법인 열정농산 주식회사
[우수 해양수산 부문] 해양수산부 장관상 ▲하늘빛에프엔에스 ▲에스엠푸드 주식회사
[우수 녹색제품 부문]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상 ▲클린피플즈 ▲㈜이엠그린
[우수 소공인 부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상 ▲㈜대디포베베 ▲㈜라이스클레이
[우수 중소/소상공인 부문]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 대표상 ▲㈜이고진 ▲㈜더자람
[우수 경북 중소/소상공인 부문] 경상북도경제진흥원 원장상 ▲농업회사법인 영주마실푸드엔헬스 ▲푸드박스
[우수 광주 중소/소상공인 부문]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 대표이사상 ▲농업회사법인 산지로드 ▲이프레시
[우수 전북특별자치도 중소/소상공인 부문] 전북특별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 원장상 ▲농업회사법인 말린 ▲하경상사
[우수 충남 중소기업 부문] (재)충남경제진흥원 원장상 ▲직통미트 ▲주식회사 브러쉬포유
[우수 충북 중소/소상공인 부문] 충청북도 기업진흥원 원장상 ▲어니스트초이스 ▲에스디생명공학건강식품사업부문
[우수 서울시 워라밸 중소기업 부문] 서울시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상 ▲주식회사 오케이마트 ▲㈜씨케이
[신규 판매자 부문] 지마켓 대표상 ▲더프레시
[글로벌 판매자 부문] 지마켓 대표상 ▲㈜내아이애 ▲주식회사 비케이뷰티
[스타배송 부문] 지마켓 대표상 ▲주식회사 헥토헬스케어 ▲홀라이프 ▲주식회사 펀비즈 ▲CAFLS 카플스 ▲주식회사 마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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