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에서 발화된 슈즈 열풍이 키즈 시장에까지 확산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아이들의 성장과 직결한 신발의 중요성은 진작부터 강조돼 왔는데, 한층 향상된 기능은 물론 아이와 부모의 마음을 사로잡은 디자인까지 갖춘 특별한 키즈 슈즈가 탄생을 알려 새로운 반향을 예고하고 있는 것.
휠라코리아㈜(윤근창)가 전개하는 휠라 키즈(FILA KIDS)는 지난 27일 쿠셔닝이 뛰어난 말랑말랑한 밑창과 큐브 로고 디테일이 특징인 아동용 슈즈 ‘휠라꾸미(FILA GGUMI)’를 출시했다.
휠라꾸미의 ‘꾸미’는 쫀득하고 말랑하다는 뜻의 ‘구미(gummy)’와 ‘아이의 꿈이 이루어진다’는 의미를 내포하는데 휠라와 합성해 이름 붙였다. 아이들이 말캉하고 편안한 신발을 신고 꿈의 나래를 펼쳐나가기를 바라는 의미를 담았다.
제품 역시, 말랑한 젤리를 연상케 하는 측면 곡선의 고무(IU) 솔 덕에 푹신한 쿠셔닝과 탄성력을 갖춘 것이 특징. 부드러운 네오프렌 소재를 사용해 잘 구부러지고, 슬립온 형태로 구성해 신고 벗기 편해 발이 부드러운 성장기 아이들에게 최적화됐다. 모(母) 브랜드 휠라의 대표 어글리 슈즈인 ‘휠라바리케이드XT97’로부터 어퍼 디자인 모티브를 가져와, 키즈용 어글리 슈즈 트렌드 또한 예감케 한다.
휠라꾸미 측면에 수놓아진 큐브 로고 디테일은 귀여우면서도 스타일리시한 감각까지 더했다. 화이트, 블랙, 네이비 등 세련된 기본 컬러와 신발 앞과 뒤 화사한 홀로그램 효과를 자랑하는 핑크색까지 총 4색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4만 9000원.
휠라 키즈는 이번 휠라꾸미 출시를 기념, 27일 오후 1시,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특별한 런칭 행사를 실시했다. 휠라꾸미 구매 시, 성장기 아동 특성을 고려해 구매 사이즈보다 큰 휠라꾸미 1족을 추가 증정하는 ‘1+1 스페셜 패키지 이벤트’로 선착순 100족 한정으로 진행됐다.
이밖에 휠라꾸미 런칭 이벤트가 열리는 현대백화점 판교점에는 다양한 즐길거리도 열렸다. 휠라꾸미 모양 인형이 꾸미랜드 외 곳곳을 순회하며 아이들의 친구가 되어주는 한편, 현장에 비치된 각종 게임 프로그램에게 참여 시, 추첨을 통해 KBO 야구 경기 입장권, 휠라 미세먼지 마스크 굿즈, 휠라 키즈 양말, 젤리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했다.
휠라 키즈 관계자는 “부모님과 아이들 모두 만족하실 만한 슈즈를 선보이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며, “휠라꾸미는 편안한 착화감에 트렌디한 디자인, 재미난 이름까지 갖춰 브랜드를 대표하는 아이코닉 슈즈가 될 수도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