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엑스(대표 양주일)가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Klip)’ 누적 가입자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클립은 쉬운 사용성, 높은 보안성, 광범위한 확장성을 기반으로 누구나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돼 2020년 6월 출시됐다. 출시 당일 가입자 10만 명 돌파, 이후 앱투앱(A2A) API 연동 및 토큰 교환하기 등 편의 기능을 확장하며 출시 2년 6개월 만에 200만 명을 넘어섰다.
그라운드엑스는 200만 가입자 돌파의 성공 요인으로 높은 접근성과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꼽았다. 그라운드엑스는 지난 해 7월 클립을 단독 앱으로 출시해 접근성을 높이고,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해왔다.
지난 달에는 클레이튼뿐만 아니라 이더리움 기반의 디지털 자산도 클립에서도 보관할 수 있도록 멀티체인 지원을 시작하며 서비스를 고도화했다. 특히, 최근 디시인사이드와 협력해 선보인 ‘개죽이 NFT’가 커뮤니티와 대중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클립 신규 가입자가 단기간 급증해 200만 돌파로 이어졌다.
양주일 그라운드엑스 대표는 “클립은 블록체인을 몰라도 누구나 손쉽게 쓸 수 있는 국내 대표 디지털 자산 지갑 서비스”라며 “기존의 토큰 보관 및 교환 기능과 디지털 아트를 유통하는 클립 드롭스 서비스에 이어 최근 멀티체인과 오픈월렛 정책도 적용하였으며 향후 티켓, 인증서, 멤버십 등 더욱 다채로운 NFT 활용 서비스를 선보여 생활밀착형 크립토 지갑 서비스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뿐만 아니라 디시인사이드 및 카페노노 등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와도 더욱 적극 연계하여 그들의 커뮤니티 운영 노하우와 그라운드엑스의 블록체인 기술력을 잘 결합해 2023년 새해에 함께 흥미로운 결실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그라운드엑스는 일반 사용자들도 NFT를 손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국내 최대 커뮤니티 사이트인 디시인사이드와 함께 개죽이 NFT를 발행했다. 개죽이는 2000년대 초반 인터넷 짤방(사진)으로 인기몰이한 디시인사이드의 마스코트로, 20년 만에 NFT로 재탄생했다. 개죽이 NFT는 총 20만 개로 발행됐으며, 클립 지갑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디시인사이드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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