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8월 18, 2025
Home미분류이베이재팬, 큐텐재팬 통해 일본 역직구 시장에 한국 소상공인 진출 지원

이베이재팬, 큐텐재팬 통해 일본 역직구 시장에 한국 소상공인 진출 지원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eBay Japan•구자현 대표이사)이 국내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활성화에 기여한 것을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받았다.

이베이재팬이 받은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활성화 유공 포상은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및 판로 지원에 기여한 공적이 우수한 단체(기관) 대상으로 시상하는 상이다. 이베이재팬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2022년 소상공인 해외쇼핑몰 입점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소상공인 42개사를 대상으로 공동기획전을 운영하고 마케팅을 진행했으며, 22억원의 매출 성과를 달성했다.

올해 사업에 대해서도 현재 판판대로를 통해 모집하고 있는 중으로, 참여기업에게는 마케팅 교육과 광고비 지원, 현지 인플루언서 리뷰 마케팅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 지원을 넘어 오프라인 확장 가능성도 함께 검토 중이다.

이베이재팬은 일본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온라인 오픈마켓큐텐재팬(Qoo10.jp)’을 운영하고 있다. 큐텐재팬은 뷰티와 패션 카테고리를 주축으로 식품, 공연 티켓 등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으며, 일본 내 Z세대 고객에게 가장 사랑받는 쇼핑 앱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오픈 6년 만에 일본 내 회원 수 1000만명을 돌파했으며, 2022년 기준 회원 수 2200만명을 넘어섰다.

이베이재팬은 K패션, K뷰티 등 K제품 열풍이 불고 있는 일본 역직구 시장에 한국 소상공인들이 진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제공하고 일본 내 한류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예를 들면 지난해 4월 패션 서비스무브’(MOVE)를 런칭하고 입점 셀러들에게 막강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무료 반품 서비스, 무료 동영상 촬영 지원, 수수료 할인, 일본어 무료 번역 지원 등 다양한 정책을 운영 중이다.

이베이재팬 류수현 센터장은최근 일본 소비자들 사이에 뷰티, 패션, 식품 등 한국 제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일본 시장 진출에 대한 한국 소상공인, 셀러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한류열풍이 불고 있는 일본 시장에 한국 소상공인들이 부담없이 진출하고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노력한 것을 인정받아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중소기업유통센터와 더욱 긴밀하게 협력해 한국 셀러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