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중고거래 앱 ‘후루패밀리’를 운영하는 후루츠패밀리컴퍼니(대표 이재범)는 누적 가입자 수 60만 명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후루츠패밀리는 국내 최초의 패션만을 위한 중고 거래 C2C 플랫폼으로 2020년 5월 MZ세대 남성 타깃을 상대로 출시, 2020년 말 여성 타깃으로 카테고리 확장 후 거둔 성과이다. 2022년 네이버 크림(KREAM)의 인수 제안을 거절하였으며, 인수 제안 거절 후 거래건수 500% 이상 성장한 사실도 전했다.
후루츠패밀리 앱은 빈티지, 세컨핸드, 중고 명품 등을 누구나 쉽게 판매,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빈티지와 중고 문화에 관심이 많은 MZ세대의 전폭적인 지지와 입소문을 통해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후루츠패밀리컴퍼니의 이재범 대표는 ‘국내 처음으로 중고 패션 플랫폼을 시작하며 이 시장을 키워나간 만큼 타 서비스들과 다른 차별점을 내세워 더 획기적이고 새로운 서비스들을 출시할 예정이며, MZ세대를 위한 패션의 당근마켓이 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