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마커스 모렌트 아디다스코리아 신임 대표 선임
아디다스가 마커스 모렌트(Markus Morent)를 신임 아디다스코리아 대표이사(Managing Director)로 선임했다. 모렌트 대표는 2005년 EMEA(유럽, 중동, 아프리카) 지역 리테일 재무 부문에서 아디다스 커리어를 시작했다. 아울러 2014년부터 2019년까지 아디다스코리아에서 리테일 및 이커머스 사업을 이끌었으며, 이후 아디다스 콜롬비아의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뉴발란스, 박성희 韓 법인 대표이사 선임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2027년부터 본격적인 사업 전개에 나설 예정인 한국 법인 ‘뉴발란스 코리아’의 신임 대표이사로 박성희 대표를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박성희 대표는 지난 1997년 이래로 글로벌 스포츠 의류 브랜드 산업에서 25년 이상 경력을 쌓아온 업계 전문가로 불린다. 그는 나이키 스포츠 코리아(Nike Sports Korea) 세일즈 총괄, 나이키 골프 코리아(Nike Golf Korea) 대표 이사, 언더아머 코리아(Under Armour Korea) 대표이사 등을 역임한 바 있다.
KG F&B, 윤석찬 신임 대표이사 선임 “종합식품기업으로 도약”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와 육가공 브랜드 미소(MEASO)를 운영하는 KG F&B가 윤석찬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윤석찬 대표는 SK텔레텍, 모니터그룹, T-Plus 컨설팅을 거쳐 EY한영의 전략 컨설팅 조직 EY-파르테논에서 파트너를 역임한 경영 컨설팅 전문가다. 그는 대상, 풀무원, 매일유업 등 다양한 식품 제조, 식자재 브랜드의 전략 컨설팅을 담당하며 중장기 성장 모델, 사업 전략 수립 등 경영 전문성을 쌓아왔다.

SPC그룹, 컴플라이언스 위원회 출범…위원장 김지형 前 대법관
SPC그룹(회장 허영인)의 윤리·준법 체계를 감독하는 상설 독립 기구인 ‘SPC 컴플라이언스 위원회’가 출범했다. 위원장은 김지형 전(前) 대법관이 맡는다.
이번 위원회 출범은 SPC그룹의 컴플라이언스 체계 구축을 위해 추진됐다. SPC 컴플라이언스 위원회는 윤리·준법 관련 정책과 규정을 심의하고 의결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정용진 신세계 회장, 허위사실 유포 ‘사이버 렉카’ 법적 대응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유튜브 등을 통한 허위사실 유포에 강력하게 법적 대응한다. 신세계그룹은 최근 ‘사이버 렉카’들이 퍼뜨리고 있는 정 회장 관련 허위 사실들이 심각한 명예훼손을 야기한다고 보고 정 회장이 민형사상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는 정 회장 개인뿐만 아니라 신세계그룹 브랜드 가치에도 중대한 손상을 가져올 수 있는 사안이기에 강력한 조치에 나선 것이다.

김재연 전 KBS PD 국장, ‘2025 대한민국 발전대상 언론부문 방송대상’ 수상
대한민국 방송 PD계의 대부인 김재연 전 KBS PD가 ‘2025 대한민국 발전대상’ 언론 부문 방송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대한민국 발전대상은 한국방송신문협회가 주최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오랜 시간 방송 현장을 지켜오며 국민에게 감동과 희망을 전해온 그의 헌신과 창의성이 높이 평가됐다.
김재연 전 KBS PD는 ‘한국인의 밥상’, ‘다큐멘터리 3일’, 체험 삶의 현장’, ‘TV는 사랑을 싣고’, ‘도전! 지구 탐험대’ 등의 프로그램과 함께 그의 대표작으로 특히 ‘도전! 지구 탐험대’는 ABU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신유아 U스피치커뮤니케이션 대표, 북 살롱 진행
아나운서 출신이자 작가인 신유아 U스피치커뮤니케이션 대표가 지난 6월 북 살롱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달 열린 북 살롱 주인공은 ‘하고 싶은 일을 지속하는 힘, 브랜딩’의 저자 원민 작가와 함께 했으며 압구정 현대백화점 문화센터에서 진행됐다.
서울예술대학교 출신인 신 대표는 성균관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커뮤니케이션학과를 수석 졸업했으며 꾸준한 책 관련 행사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