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STORY
1975년, 금형 제작소에서 출발한 ʻ아즈나브르’는 반세기 가까운 시간 동안 장인정신과 창조적 실험정신을 바탕으로 꾸준히 발전해 온 대한민국 대표 헤어 액세서리 전문 브랜드이다.
초창기에는 일반 플라스틱 소재 헤어 액세서리를 생산했지만, 더 높은 품질과 아름다움을 위해 이태리산 셀룰로오스 아세테이트를 도입하며 브랜드 차별화를 이루었다. ʻ아즈나브르’는 ʻ작품에서 제품으로’라는 철학 아래, 제품 하나하나를 예술품처럼 디자인하고, 고객이 매일 착용할 수 있는 실용성까지 담아내고 있다.
다양한 가공법 개발, 핸드크래프트 공정, 엄격한 QC를 통해 소비자에게 최고의 품질을 제공하며 국내외 시장에서 신뢰를 쌓아왔다. 2000년 정식 브랜드 론칭 이후, ʻ아즈나브르’는 지속적인 리뉴얼과 혁신을 거듭하며 백화점·면세점 등 프리미엄 유통 채널에 입점했고, 해외 전시회를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2022년에는 3사 면세점에 입점하며 국제 무대에서도 경쟁력을 강화했다.
ʻ아즈나브르’는 ʻ아름다운 디자인은 장인정신에서 태어난다’와 ʻ헤어도 피부다’라는 브랜드 모토 아래, 한국을 넘어 세계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글로벌 헤어 액세서리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2025 FW 시즌 전략
ʻ아즈나브르’의 2025 FW 시즌 콘셉트는 ʻ데일리 럭셔리(Daily Luxury)’이다. 이번 시즌 화보는 내추럴하고 세련된 무드 속에서, 우아한 포인트를 더한 헤어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아이보리, 베이지, 브라운, 블랙 등 FW 특유의 웜톤 팔레트를 활용해, 일상적인 공간에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어울릴 수 있는 제품군을 선보인다.
메인 아이템은 바렛트, 클로, 포니, 스크런치 등 데일리 필수 액세서리로 구성되며, AZNAVOUR 로고 라인과 트렌디한 패턴 제품이 조화를 이룬다. 특히 아세테이트의 깊이 있는 질감과 독창적인 패턴을 살린 클립 라인은 이번 시즌의 핵심 포인트다.
아즈나브르는 ʻ헤어도 피부다’라는 철학 아래, 인체에 직접 닿는 액세서리만큼은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소재만을 고집한다. 유해 성분이 없고 생분해가 되는 셀룰로오스 아세테이트와 친환경 원료를 사용해 장시간 착용에도 자극이 없고 지속 가능한 아름다움을 제안하며, 자연에서 오고 쉽게 자연으로 돌아갈 수 있는 생활 악세서리를 만들고자 한다. 이러한 철학은 고객의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지키는 아즈나브르만의 브랜드 정체성이 담겨 있다.
마케팅 전략으로는 모든 여성을 타깃으로 하되, 전 연령을 커버할 수 있는 디자인 레인지를 갖추고 있어 적극적으로 마켓을 공략할 계획이다. 오픈마켓에서 럭셔리 플랫폼까지 다양한 플랫폼에 최적화된 상품군과 가격으로 접근할 계획이다.
각 유통 채널별 충성 고객층과의 접점을 고려해, 플랫폼마다 가장 잘 맞는 아즈나브르 제품을 매칭시키는 전략을 펼쳐 나갈 것이다. 이를 통해 어디서나, 어떤 플랫폼이든 소비자가 원하는 순간에 ʻ아즈나브르’를 만날 수 있도록 해 브랜드 접근성과 친밀도를 높이고자 한다.
PLACE
온라인 | 공식 웹사이트, 무신사, 쿠팡, 신세계 온라인면세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