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8월 16, 2025
Home미분류지오엠페이(GOMPAY), 일본 '전자지급결제대행업(PG)' 라이선스 취득

지오엠페이(GOMPAY), 일본 ‘전자지급결제대행업(PG)’ 라이선스 취득

지오엠아이엔씨(대표 이현)는 자사의 글로벌 전자결제 서비스 지오엠페이(GOMPAY)가 일본 현지법인을 통해 일본의 전자지급결제대행업(PG) 라이선스 등록을 완료하였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지오엠페이의 일본 전자지급결제대행업 등록은 인증 조건이 까다로운 일본의 요건을 모두 충족 한 것이어서 의미가 있다. 일본 내 전자지급결제대행업 등록을 위해서는 안정성과 보안이 확보된 금융 거래 시스템의 구축과 지급 및 결제대행을 수행하기 위한 자본력, 서비스 운영 전문 인력 확보 등 까다롭고 높은 검증 기준을 통과해야 한다.

지오엠페이는 이번 라이선스 등록을 통해  일본 재무성과 경제산업성에서 관련 법령에 근거한 전자지급결제대행업자로의 등록에 대한 의무화 요건을 충족했다.

지오엠페이는 이를 통해 현재의 결제 서비스를 보다 고도화하여 한일 양국에 특화된 결제 플랫폼으로 발돋움할 예정이다. 또한 일본 라이선스 획득으로 한국과 일본의 양국에서 전자지급결제대행업을 등록한 유일한 기업으로 전자금융업계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지오엠아이앤씨 이현 대표는 “한국 온라인 사업자들은 일본의 간편결제, 편의점결제 등 일본의 현지 환경에 맞는 더욱 폭넓은 결제수단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세계 각국의 온라인 사업자의 매출 확장을 돕기 위해 플랫폼을 강화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일본 현지 법인의 오오타키 세이지 대표는 “이번 라이선스의 취득은 일본 진출의 핵심인 현지화의 성공을 의미한다”며 “일본의 관련 기관과 정부부처를 비롯하여 금융·핀테크 인프라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한·일 양국에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결제 게이트웨이로의 성장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오엠아이앤씨는 미국의 비자·마스터카드, 중국의 위챗페이·알리페이·유니온페이 등 국가별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GOMPAY JAPAN은 PayPal, PayPay, 편의점결제, 캐리어결제, 아토바라이결제 등 일본 현지의 전자상거래 환경에 최적화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