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1인 가구의 증가, 외식비 및 배달비 상승 등으로 인해 1인분 배달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태생부터 1인식에 최적화된 피자 브랜드 고피자가 주목받고 있다.
배달의민족은 지난 5월 말, 최소 주문금액 없이 1인분 메뉴만 골라 주문할 수 있는 ‘한그릇’ 서비스를 정식 도입했다. 5천 원에서 1만 2천 원대 가격대로 구성된 이 카테고리는 출시 첫 주 대비 주문 건수가 12배, 등록 메뉴 수는 4배 이상 증가하는 등 빠르게 성장 중이다.
이러한 가운데, 고피자(대표 임재원)는 브랜드 설립 초기부터 ‘1인 피자’를 위한 브랜드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다인용 피자가 당연했던 외식 시장에서 고피자는 혼자서도 피자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크기, 가격, 조리 방식 모두를 1인 소비자 기준으로 설계하며 새로운 피자 소비 문화를 만들어왔다.
지난 수년간 외식 시장이 변화하는 동안에도, 고피자는 브랜드 철학을 바꾸지 않고 ‘1인식의 표준’을 지켜온 독보적인 브랜드로 자리잡았고, 1인분 중심의 배달 생태계가 본격화되면서 자연스럽게 시대에 가장 적합한 브랜드로 다시 주목받고 있다.
고피자는 개인화된 선택과 취향의 다양성을 중시하는 최근 소비 트렌드에 대응해 ‘내맘대로 반반 피자’, ‘페이보릿포 피자’ 등 맞춤형 메뉴도 선보이고 있다. ‘내맘대로 반반 피자’는 두 가지 맛을 골라 하프&하프로 구성할 수 있어, 다양한 맛을 동시에 즐기고 싶어 하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킨다. ‘페이보릿포 피자’는 고피자의 대표 메뉴 네 가지를 한 판에 담은 제품으로, 한 끼에 다양한 조합을 경험하고 싶은 소비자에게 최적화되어 있다.
두 제품 모두 혼자 먹기 좋은 ‘레귤러 사이즈’와 여럿이 나눠 먹을 수 있는 ‘라지 사이즈’로 출시되어, 다양한 상황에서 선택의 폭을 넓혔다.
고피자는 푸드테크 기술과 간소화된 매뉴얼을 기반으로,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메뉴 자체가 이미 1인 식사에 최적화되어 있는 만큼, 최근 배달업계의 ‘1인분 전성시대’에 가장 잘 부합하는 브랜드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