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0월 7, 2025
Home미분류그라운드엑스, 이마트24와 NFT 사업 협업해 대중화 나선다

그라운드엑스, 이마트24와 NFT 사업 협업해 대중화 나선다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엑스(대표 양주일)가 이마트24(대표 김장욱)와 협력해 ‘원둥이 NFT’를 출시하고 공동 마케팅을 통한 NFT 대중화에 나선다.

원둥이 NFT는 이마트24 브랜드 캐릭터를 활용해 제작된 NFT(대체불가토큰)이다. 원둥이 NFT는 오는 12월 18일부터 23일까지 그라운드엑스의 디지털 아트 및 NFT 유통 서비스 ‘클립 드롭스’에서 판매된다. 이마트24와의 이번 협력은 그라운드엑스가 추진하는 NFT 얼라이언스 ‘그리드(GRID)’의 첫 프로젝트이다. 그라운드엑스는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기업의 NFT 활용 사례를 창출하고, NFT가 일상에서 쓰일 수 있도록 대중화에 나설 계획이다.

양사는 판매 전 소비자들이 NFT를 손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NFT 사전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12월 9일 이마트24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와 10일 이마트24 화성점 팝업스토어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원둥이 NFT를 구매할 수 있는 ‘행성 NFT’ 2만 개를 선착순 무료증정한다.

유저들은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에 로그인해 행성 NFT를 에어드롭 받아 보관할 수 있으며, 이를 보유한 유저는 18일 클립 드롭스에서 판매되는 원둥이 NFT를 구매할 수 있는 권리가 주어진다.

클립 드롭스에서 판매되는 원둥이 NFT는 총 10종으로, 이마트24 고객을 위한 정기 쿠폰 등의 혜택이 포함된다. 원둥이 NFT 보유 유저는 이마트24 앱에서 NFT를 연동시켜 상세 혜택을 확인할 수 있다. 원둥이 NFT 및 증정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이마트24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태근 그라운드엑스 사업그룹장은 “이마트24와의 협력은 그라운드엑스에서 추진하는 NFT 얼라이언스 그리드의 첫 프로젝트로, 디지털 자산 지갑인 클립을 기반으로 이마트24의 NFT와 유통 채널을 연계하고, 실생활 혜택 등을 통해 소비자들과 커뮤니티를 구축해나갈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이마트24와 클립 유저들이 NFT를 유용하게 활용하고 가치를 인식할 수 있도록 보다 긴밀한 협력과 마케팅을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그라운드엑스는 지난 7월 NFT 얼라이언스인 그리드를 출범하고 기업간 협업 모델 구축하고, 실생활에서 NFT 활용이 확대될 수 있도록 대중화에 힘쓰고 있다. 이를 위해 그라운드엑스는 기업들이 NFT 기반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클립 지갑 연동, 컨설팅 등을 지원하고 있다.

향후 프로젝트 및 협업 실행 기업들 중심으로 추진 사례, 관련 업계 정보의 공유 등을 통해 기업간 효율적이고 신뢰성 높은 커뮤니티도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