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K-뷰티 컨설팅 기업 네모브랜즈(독일 본사 Nemo GmbH)가 독일 슈투트가르트(Stuttgart)의 대형 쇼핑몰 밀라네오(MILANEO)에 K-뷰티플래그십 매장인 네모스토어(Nemo Store)를 공식 오픈했다.
행사 기간 동안 네모스토어에서는 약 80개 한국 브랜드의 500여 종 제품이 선보였으며, 행사기간인 7일간 약 5000명 이상 다녀갔다.
기초 화장품은 물론 메이크업, 헤어, 향, 어린이용 제품까지 다양한 인기 아이템이 전시·판매되며, 현장을 찾은 소비자들은 직접 제품을 체험할 수 있었으며 현장에서는 한국 전통혼례 한복을 착용한 환영 행사, 룰렛 경품 이벤트, 메이크업 시연, 한국화장품 사용법 소개, 한국어 인사법 소개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 되어 현지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현장에서는 한복 혼례복을 착용한 환영 행사, 룰렛 경품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어 현지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체코, 독일, 프랑스, 오스트리아등 유럽각국의 바이어들도 방문하여 K-뷰티 산업의 성장 가능성을 직접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네모스토어는 유럽시장 진출 필수 요건인 CPNP 등록을 완료한 정품, 한국의 품질 좋은 중소 화장품 브랜드, 독일 내 첫 론칭인 독점 상품을 한국의 푸드 및 음료 등과 함께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차별화 포인트 가지고 있다. 한국의 뷰티문화와 화장품을 한국 현지 수준으로 경험 할 수 있고 다양한 피부 고민과 한국 화장품 사용법 등을 한국 화장품 전문가가 매장에서 상시 상담을 해준다.
네모브랜즈 관계자는 “ 네모스토어는 K-Pop 팬, 건강·뷰티 관심 있는 남녀 소비자, K-Beauty 및 한국에 대한 관심이 있는 가족 단위 고객 뿐 아니라 유럽 바이어들이 한국 화장품을 직접 테스트하고 새로운 유통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중요한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팝업을 통해 독일내 소비자들의 피부고민, 실제 구매고객들의 데이터를 통해 독일 수출브랜드들의 마켓내 포지셔닝과 컨셉팅을 할 수 있는 정보를 축적해가고 있다. 팝업 종료 후 상시 매장으로 운영하여 매달 새로운 한국 화장품 브랜드를 독일 시장에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반응을 보고,바이어들이 한국 화장품을 직접 테스트하고, 매달 새로운 유통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중요한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네모브랜즈는 네모스토어를 운영하는 독일 NEMO GmbH와 함께 약 500여 개 한국 화장품 회사의 유럽 내 RP(Responsible Person)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유럽 CPNP ,영국 SCPN ,미국 FDA MoCRA 등록 ,비건·유기농·클린뷰티 인증 ,글로벌 임상테스트 등 다양한 인증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며, 유럽 내 마케팅·브랜딩·디스트리뷰션 지원까지 아우르는 토털 글로벌 코스메틱 컨설팅 회사이다. 아울러 유럽의 뷰티디바이스 및 화장품 협회인 ICADA의 공식 한국 대표부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