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8월 17, 2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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팝업스토어 봇물, 패션ㆍ가구 이어 식품 매장도 선보여

유통사와 브랜드, 양사 모두 검증 통해 정식 매장 추진

팝어스토어가 패션과 라이프스타일 분야를 비롯해 식품분야까지 확대되면서 다양한 모습을 선보이고 있다. 유통사는 팝업스토어를 통해 미리 브랜드를 검증할 수 있고, 브랜드는 고객의 반응과 매출에 대해 테스트를 사전에 진행할 수 있는 기회로 널리 활용되고 있는 것이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압구정동 명품관을 통해 9월 24일까지 덴마크 가구 ‘핀율’의 팝업 스토어를 국내 처음으로 선보인다. 핀율 팝업 스토어에서는 리딩 체어, 사이드 보드, 글로브 캐비넷 등 10여 종의 명품 가구 제품을 제시한다.

갤러리아백화점

덴마크 왕실의 의자라고 불리며 유려한 곡선이 돋보이는 핀율의 대표작 치프테인 의자(Chieftain Chair)와 메뚜기 모양에서 영감을 받아 직접 디자인한 그래스호퍼 의자(Grasshopper Chair),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은 최근 F&B분야 한 아이템을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지하 1층 식품 매장에서 ‘단백질 바(protein bar)’인 ‘알엑스바(RXBAR)’의 팝업스토어를 1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힌 것이다.

알엑스바는 미국 시카고의 젊은 두 청년이 탄생시킨 브랜드로 식재료에서 나오는 자연 당분을 사용해 인공첨가물이나 설탕이 들어가지 않은 단백질 바로 유명하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블루베리·피넛 버터·초콜릿 칩 등 9가지 맛의 알엑스바를 출시했다.

현대百 무역센터점 ‘알엑스바’ 팝업스토어

지난 8월에는 롯데월드몰이 곤충 및 파충류 매니아를 위한 공간을 오픈했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서 열린 이색 동물 팝업스토어는 장수풍뎅이, 사슴벌레 등 곤충류부터 도마뱀, 거북이 등 파충류까지 다양한 이색 동물들을 한데 모여 호응을 얻었다.

롯데월드몰은 구독자 수가 73만 명에 이르는 이색 동물 분야 인기 유튜버 ‘정브르’가 운영하는 ‘곤충하모니’와 협업해 팝업스토어를 연 것이다. 고객들은 ‘정브르’가 유튜브에서 소개한 사슴벌레와 장수풍뎅이 등 다양한 아이템들을 만나볼 수 있어 즐거워했다.

어린이 고객들이 롯데월드몰 이색 동물 팝업스토어에서 장수풍뎅이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 롯데자산개발)

패션 업계도 팝업스토어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그 중 프리미엄 니트웨어 브랜드 ‘제이리움(J.RIUM)’이 현대백화점 본점에서 지난달 팝업스토어 운영했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제이리움 2020년 SS시즌 콜렉션 전부를 만나볼 수 있으며, 프리 세일을 통해 고객들이 제이리움을 좀 더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한 것이다.

2013년에 런칭한 제이리움은 최상급의 소재를 사용하는 클래식한 감성의 컨템포러리 니트웨어 브랜드이다. 제이리움의 콜렉션은 한남동 쇼룸, 고양 스타필드 및 현대 판교점, 주요 편집 매장과 온라인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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