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애슬레저 1위 안다르의 공성아 대표(Sung Ah Kong, CEO)가 패션업계에서 높은 공신력을 자랑하는 ‘2025 대한민국 패션대상’에서 최고상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안다르 공성아 대표가 한국 애슬레저 산업의 성장을 이끌고, 다양한 국내 협력사들과의 상생에 힘쓴 것이 인정받은 결과다.
공성아 대표는 국내를 비롯한 아시아 태평양 시장에서는 안다르, 미국을 필두로 한 서구권에서는 글로벌 프리미엄 퍼포먼스웨어 브랜드 ‘스트레치유어스토리(STRETCH YOUR STORY)’를 중심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 중이다. 어려운 시장 상황에서도 두 브랜드를 앞세워 대한민국 패션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점이 높게 평가돼, 공성아 대표에게 대통령 표창이 수여된 것으로 풀이된다.
올해로 18번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패션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패션협회가 주최하는 패션 분야 최고 권위의 정부 포상으로, 기술력·혁신성·산업 기여도·글로벌 성과 등을 종합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실제로 공성아 대표는 안다르에서 꾸준히 축적해온 애슬레저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수의 국내 원단·원부자재·임가공 협력사와 긴밀히 협업해 주요 제품에 적용되는 기능성 원단의 국내 생산 비중을 큰 폭으로 확대해왔다. 이러한 생산 방식이 브랜드의 제품 경쟁력 강화는 물론 국내 패션 제조 생태계의 지속적인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평가다.
또한 안다르의 제품군 확장 및 글로벌 진출로 K-애슬레저 산업의 위상 제고에 기여한 점도 인정받았다. 공성아 대표는 애슬레저 트렌드를 전략적으로 활용해 과거 여성 요가복 중심의 제품군에서 남성·키즈까지 안다르의 고객층을 넓히고, 골프·러닝·스윔웨어·언더웨어·비즈니스 애슬레저 등으로 라인업을 다각화해 소비 저변을 확대시키는 것을 적극 추진했다. 더불어 싱가포르·일본·호주·미국 등 고소득 국가 중심의 글로벌 진출 전략을 수립하여 K-애슬레저의 해외 시장 인지도와 경쟁력을 크게 끌어올리는 성과를 거뒀다.
안다르 공성아 대표는 “K-애슬레저 1위 안다르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들, 성장을 위해 늘 애써 주시는 직원과 협력사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안다르와 스트레치유어스토리를 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멋진 K-애슬레저를 전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SF샵-로고[1]](https://tnnews.co.kr/wp-content/uploads/2025/08/SSF샵-로고1-300x58.png)

![네이버볼로그[1]](https://tnnews.co.kr/wp-content/uploads/2025/08/네이버볼로그1-300x133.jpe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