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월 26, 2026
HomeDaily NewsFashion무신사, 명동에 '무신사 스토어' 30일 오픈… K패션 성지 노린다

무신사, 명동에 ‘무신사 스토어’ 30일 오픈… K패션 성지 노린다

무신사(대표 조만호 조남성)가 서울 중구 명동 상권에 패션 편집숍 ‘무신사 스토어’ 신규 매장을 오는 1월 30일 선보이며 오프라인 접점 확대에 속도를 낸다.

무신사 스토어 명동은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총 992㎡(약 300평) 규모로 조성됐다. 지난 2024년 3월 오픈한 ‘무신사 스탠다드 명동점’의 성공적인 안착에 힘입어 론칭하는 매장이다. 이번 편집숍을 통해 국내외 고객에게 유망한 K패션 브랜드를 소개하는 글로벌 오프라인 거점 확보에 나선다.

최근 명동 상권은 외국인 관광객 유입이 급증해 쇼핑 관광 중심지로 재부상하고 있다. 실제로 무신사 스탠다드 명동점은 지난해 전체 거래액의 약 55%를 외국인 고객이 차지하는 등 글로벌 거점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무신사는 이러한 상권 특성을 반영해 110개가 넘는 입점 브랜드 중 80% 이상을 탄탄한 팬덤을 보유한 국내 브랜드로 구성했다. K패션 트렌드를 한곳에서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설계한 셈이다.

이번 매장에는 미드나잇 무브와 애즈유아를 비롯해 오버듀플레어, 투에투아 등 명동점을 통해 오프라인 스토어에 처음 입점하는 브랜드를 대거 선보인다. 이와 함께 나이스고스트클럽, 미세키서울, 배드블러드, 허그유어스킨 등 무신사 스토어 인기 브랜드도 엄선해 소개한다.

명동점은 무신사 스토어 전 매장과 동일하게 온라인 편의성을 오프라인으로 연결한 ‘O4O(Online For Offline)’ 시스템을 적용했다. 전 상품에 부착된 QR 코드를 통해 회원 혜택 연동부터 실시간 재고 확인, 후기, 스냅 콘텐츠 등을 제공한다.

매장 내부는 무신사 킥스(신발)와 영(Young), 걸즈(Girls) 등 국내외 고객 취향을 반영한 테마별 큐레이션 존으로 쇼핑 편의를 높였다. 특히 지하 1층은 외국인 고객 수요가 높은 상품으로 전 층을 구성했다. 브랜드 로고가 돋보이는 가방이나 모자 등 잡화 중심의 ‘백앤캡클럽(BAG&CAP CLUB)’ 존으로 특화 운영한다.

무신사는 매장 오픈을 기념해 오는 2월 12일까지 젊은 여성 고객층으로부터 주목받는 ‘배드블러드’ 브랜드 팝업을 운영한다. ‘새로운 시작’을 테마로 하는 이번 팝업에서는 2026SS 시즌 신상품 발매와 함께 전 상품 10% 오프라인 추가 할인 및 사은품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오픈 당일인 1월 30일에는 30만 원 상당 인기 상품으로 구성된 ‘슈퍼백’ 선착순 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명동 상권 내 식당이나 카페, 바 등 지역 매장과 제휴해 명동을 찾은 국내외 관광객에게 쇼핑과 미식 경험을 결합한 오픈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무신사가 큐레이션한 ‘명동 F&B 가이드’를 공개하고 오는 2월 22일까지 9개 제휴 매장을 방문한 고객에게 무신사 스토어 명동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