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온 가족 바디케어 브랜드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가 핵심 소비층으로 주목받고 있는 MZ세대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뉴트로 트렌드의 중심에서 적극적인 컨텐츠 활동을 펼치고 있는 인기 크리에이터 ‘박막례’ 할머니와 이색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온라인 상에서 줄임말 ‘엄목레’로도 불리는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첫 컨텐츠로 거침없는 할크러시로 젊은 세대들과의 간극을 좁히며 셀럽급 인기를 끌고 있는 박막례 할머니와 함께 클럽을 방불케 하는 목욕탕에서 때를 밀며 신나게 코믹댄스를 추는 유머러스한 광고 영상을 선보였다.
어린 시절 엄마와 함께 갔던 평범한 목욕탕이 들어서는 순간 클럽으로 변신하는 ‘물 좋은’ 목욕탕에서 할머니가 브랜드의 대표 제품인 ‘바디 필링 패드’와 함께 디제잉을 하고 때밀이 춤을 추는 ‘프라이때이나잇’ 콘셉트의 ‘때창때춤’으로 웃음을 선사한다.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는 박막례 할머니와의 이색 캠페인을 기념하기 위해 할머니가 직접 사용해보고 최고의 아이템으로 손꼽은 제품인 바디 필링 패드 오리지널과 스트롱, 워시오프 바디 밀크, 두유 마스크까지 총 4종의 제품을 특별 제작한 굿즈와 함께 구성한 한정 키트도 함께 출시했다.
레트로 무드의 목욕 바구니 콘셉트로 구성된 ‘엄목레X박막례 목욕탕 키트’는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젤리 백과 브랜드 로고가 새겨진 고급 타월, 엄마의 얼굴 로고를 박막례 할머니 얼굴 일러스트레이션으로 대체한 스페셜 로고의 키링이 증정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 마케팅 담당자는 “할머니와 얘기를 나누다 보면 연세를 가늠할 수 없을 만큼 열린 생각과 자유로운 감성, 꾸밈없는 감각을 지닌 분이라는 것을 바로 느끼게 되는데 이 점이 젊은 세대들이 박막례 할머니의 컨텐츠에 애정을 보내는 이유라고 생각한다”며, “’엄마의 마음과 정성을 담는다’는 브랜드가 추구하는 레트로 무드에 MZ세대들의 디지털 감성까지 아우르는 할머니의 자유분방한 감성을 더해 다같이 즐거운 순간을 만들어보고자 이번 컬래버레이션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는 내년까지 이어지는 캠페인 기간 동안 박막례 할머니와 함께 다양한 컨텐츠와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며, ‘엄목레X박막례 목욕탕 키트’는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 플랫폼 ‘일공공랩스(100LABS)’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콜라보레이션 키트는 한정 수량으로 출시돼 소진 시 판매가 조기 종료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