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9월 9, 2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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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치 브랜드 ‘쿠오 교토’ 3개 매장 연이어 오픈…유통 확장에 속도

하이라이트브랜즈(이준권 대표)의 글로벌 비즈니스 전문 자회사 하이라이트뷰티스(조성훈 대표)가 전개하는 일본 교토 공방의 마이크로 워치 브랜드 ‘KUOE KYOTO(이하, 쿠오 교토)’가 본격적 오프라인 유통망 확장에 속도를 낸다.

‘쿠오 교토’는 8월 말을 시작으로 플래그십 매장 1곳과 백화점 매장 2곳 등 총 3곳을 연이어 오픈하며 매장을 확대 중이다. 특히 지난해 연 매출 탑 5백화점 중 2곳에 입점함으로써, 시계 마니아 사이에서 형성된 팬덤 열기와 국내 유통업계의 러브콜을 동시에 입증했다.‘쿠오 교토’의 첫 플래그십 스토어 ‘도산 하우스’는 지난 8월 22일(금) 강남 도산공원 앞에 문을 열었다. 이는 교토 본점 이후 두 번째 플래그십이자 한국에서는 첫 독립 매장이다. 내부는 낮은 채도의 조명, 아늑한 공방 분위기의 교토 본점 인테리어와 감성을 그대로 옮겨왔다. 방문객은 전문가의 1:1 상담을 통해 다양한 스트랩과 다이얼을 조합하는 커스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8월 28일에는 세계 최대 규모 백화점인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점에 입점해, 국내 백화점 유통에 진입했다. 이어 9월 5일에는 수도권 핵심 상권이자 현대백화점 매출 1위 점포인 현대 판교점에 매장을 열어, 트렌드에 민감하고 구매력 높은 판교점을 교두보로 희소성과 자신만의 개성을 중시하는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신규 수요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쿠오 교토’는 현대 판교점을 오픈하며, 일본에서 공개 직후 하루 만에 품절된 화제의 신제품 ‘로얄 스미스 90-006(Royal Smith 90-006)’을 글로벌 최초로 국내에서 선보인다. 직경 35mm 케이스에 브레게 스타일 인덱스와 와플 텍스처의 다이얼을 적용했으며, 사파이어 글라스를 사용해 내구성과 시인성을 강화했다. 블랙·블루·그린·아이보리·더스티 핑크·핑크 총 6가지 컬러로 출시되어 하이엔드부터 캐주얼까지 폭넓은 스타일링에 어울린다.‘쿠오 교토’는 ‘Made in Japan, Hand Assembled in Kyoto’라는 철학 아래 전 공정을 교토 공방에서 진행하며, 1940~1970년대 빈티지 감성과 클래식한 디자인을 계승한 마이크로 워치 브랜드다. 올해 1월 성수 EQL 팝업과 4월 신라호텔 프라이빗 팝업에서도 성황을 거두며 국내 마니아층을 빠르게 확대 중이다.

하이라이트뷰티스의 조성훈 대표는 “쿠오 교토는 단순한 시계를 넘어, 소비자 개인의 개성을 투영한 패션 아이템이자 수집 가치가 있는 오브제로 인식되고 있다”며, “향후, 시계와 함께 매치할 수 있는 가죽 제품, 옵티컬 등 라이프스타일 영역까지 확장하며 브랜드 세계관을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쿠오 교토’는 국내 첫 플래그십 스토어와 백화점 입점을 시작으로, 단순한 시계 브랜드를 넘어 한국 소비자와 함께 호흡하는 ‘글로벌 워치 하우스’로 자리매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일본 교토의 장인정신과 한국 시장의 감각을 잇는 교두보로, 국내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시계 문화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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